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베나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북구 물놀이장 6개소 5일 일제 개장
대구 북구청이 여름을 맞아 5일부터 북구 인근 물놀이장을 일제히 개장한다고 밝혔다.북구에 위치한 물놀이장은 구암동의 함지공원을 제외한 총 6개소로 해마다 시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북구가 기온이 급상승함에 따라 관내 물놀이장을 지난해보다 일주일 이상 앞당겨 개장한다.북구의 물놀이장은 총 7개소로 하루 평균 1000여 명이 이용하는 곳으로 지역민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북구는 지난 2016년 함지공원 물놀이장 개장을 시작으로 2017년 파란공원 물놀이장,아베나키2018년 침산공원·연암공원 물놀이장,아베나키2019년 한강공원 물놀이장,아베나키2023년 유통단지공원·으뜸공원 물놀이장을 개장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핫플레이스로 등극하는 등 인기몰이를 해오고 있다.게다가 연간 2만여 명이 넘는 이들이 찾아 지역에서 인기있는 물놀이 시설로 알려져 있다.
그 중 함지공원 물놀이장은 기존 물놀이장 면적 대비 4배 더 커진 새로운 공간에 나룻배 정착장을 모티브로 한 대형 물놀이시설을 도입하는 등 편의시설과 리뉴얼까지 완성됐다.
특히 새로 도입된 대형 물놀이시설은 물위에 떠있는 나룻배 형태의 특별한 디자인과 티핑버켓 슬라이드,워터드롭,야자수 버켓 등으로 구성됐다.물놀이장 주변으로 대형 파고라,파라솔 및 차양막 등을 설치해 이용객들의 편의시설까지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물놀이장은 매일 수돗물을 교체하고 월 2회 이상 수질검사를 진행한다.안전관리요원 배치,상시 안전 관리를 실시하여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는 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대프리카'라는 신조어가 있을만큼 기온이 높아 지자체에서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시민들의 더위나기에 일조할 것"이라며 "지난해보다 일찍 개장한만큼 시민들의 즐거움도 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