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사회인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30명 태울수 있는 '서울달'
남산·북한산까지 한눈에
시범운영 거친후 8월 오픈
둥근 달 모양의 가스기구가 다음달 초 서울 여의도 130m 상공에 둥실 떠오른다.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다음달 6일부터 오는 8월 22일까지 가스기구 '서울달(SEOULDAL)'을 시범운영하고 8월 23일 정식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이재화 서울시 관광정책팀장은 "국내외 관광객이 기구를 체험하면서 서울이 가진 낮과 밤의 매력을 느끼고,전주 사회인 야구듣는 순간 직관적으로 기구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순우리말 서울과 달을 합성해 서울달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설명했다.
지름 22m인 서울달은 최대 130m 높이까지 상승한다.1회 비행에 약 15분이 소요되고 최대 30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상공에 수직으로 오르고 내려올 때 3~4분씩 걸리며 상공에 멈추는 시간은 약 8분이다.최고 높이에 도달하면 국회의사당과 한강 등 여의도 일대가 한눈에 들어온다.멀리는 북한산과 남산까지 보인다.
서울달은 흔들림이 적어 안정적이다.몸체가 지면과 케이블로 연결돼 정해진 비행 구간을 왔다 갔다 하는 계류식 가스기구이기 때문에 수직 비행만 가능하다.언뜻 보면 열기구처럼 생겼지만,헬륨의 부력을 이용해 비행하는 가스기구다.시에 따르면 헬륨가스는 불활성·비인화성 기체로 인체에 무해하다.또 폭발성이 없어 열기구보다 안전하고 소음과 공해가 적다.
한국에선 생소하지만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프랑스 파리 디즈니랜드,전주 사회인 야구미국 올랜도 디즈니월드 등 세계적 관광지에서는 이미 서울달과 같은 계류식 가스기구가 운영되고 있다.서울시는 유럽,미국 등의 국제 안전 규정을 준수해 기구를 제작·설치했다.프랑스 업체 에어로필의 에어로30ng 기종에 서울만의 특색을 입혔다.시범운영 기간에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선정된 시민,자치구별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탑승 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정식 개장 후에는 정기 시설 점검이 진행되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탑승료는 성인(만 19~64세)이 2만5000원,전주 사회인 야구어린이·청소년과 노인은 2만원이다.
[권오균 기자]
전주 사회인 야구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전주 사회인 야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사진=노진환 기자)91개 부담금 들여다보는 기재부…“관계부처 협의중”기재부가 이달 중 풀어야 할 또다른 숙제는 법정부담금 개편이다.
전주 사회인 야구,원자력안전위원회는 지난 27일 삼성전자 기흥공장에서 방사선발생장치를 사용하던 중 방사선 피폭사고가 발생했다고 2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