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노리치 시티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순위
NO.2: 노리치 시티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
NO.3: 노리치 시티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NO.4: 노리치 시티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라인업
안전보건교육 등 안전관리체제 중심 전반 들여다볼 듯
"법 위반사항 확인 시 행정·사법조치하고 지도할 예정"
[서울=뉴시스] 고홍주 기자 = 고용노동부가 사상자 31명이 발생한 경기 화성 리튬 배터리 공장 화재사고와 관련,노리치 시티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사고가 발생한 공장 아리셀에 대한 특별감독에 착수한다.
고용부는 3일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지난달 24일 발생한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사고와 관련해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오늘부터 2주 간 산업안전보건 특별감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감독에서는 ▲화재·폭발 예방실태 ▲안전보건교육 ▲비상상황 대응체계 ▲안전보건관리체제 등을 중심으로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수칙 전반에 대한 준수 여부를 면밀히 확인할 예정이다.
감독 결과 법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개선 방향을 제시하면서 행정·사법조치하고,노리치 시티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이번 감독에는 사고현장 수습과 유가족 지원,노리치 시티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중대재해 수사 인력을 제외하고 동원 가능한 최대한의 인력이 일시 투입될 계획이다.
고용부는 지난달 27일 주요 전지 제조 사업장에 대해 긴급 현장지도를 시행했고,노리치 시티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동종·유사 사업장에 화재 등 유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부처 합동으로 이달 중 기획점검 등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