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모터시티 잠실

폴란드 대 에스토니아 - 천안 로또명당 - ID=2024-11-21%2Fjqklbz.html

NO.1: 폴란드 대 에스토니아

경제 관료 출신…거시 경제에 밝은‘정책통’
1971년생으로 역대 최연소 위원장 될 듯

김병환 신임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실에서 열린 인사브리핑에서 지명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김병환 신임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실에서 열린 인사브리핑에서 지명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을 내정했다.김 차관은 경제 관료 출신으로 금융과 거시 경제에 밝은 정책통으로 평가된다.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은 4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이같은 인선을 발표했다. 

김 차관은 1971년(53세) 경남 마산 출생이다.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행정고시(37회)에 합격했다.김 차관은 재정경제원 금융정책실,폴란드 대 에스토니아금융정책국 등을 거치며 정책 경험을 쌓았다.

금융정책국 재직 시절 뮤추얼펀드·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증권(CBO) 등의 제도를 도입하기도 했다.이후 기재부 자금시장과장·경제분석과장·종합정책과장·혁신성장추진기획단장·경제정책국장 등을 맡았다.

STX그룹·현대그룹·동부그룹 등의 구조조정 과정에 관여한 경험이 있고,폴란드 대 에스토니아2015년에는 메르스 대응을 총괄하기도 했다.현 정부에서는 초대 대통령실 경제금융비서관을 맡았다가 지난해 8월부터 기재부 1차관으로 일해왔다.

김 차관이 금융위원장으로 공식 선임되면 금융감독위원회에서 금융위원회 개편 이후 최연소 위원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역대 최연소 위원장은 제4대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이다.신 전 위원장은 취임 당시 55세였다.

김 후보자는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인선 발표 뒤 열린 브리핑을 통해 “하반기 금융시장에 리스크들이 여전히 남아 있다”며 “그중에서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관련 리스크를 가장 우선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폴란드 대 에스토니아

:대학 대부분이 증원에 필요한 절차를 사실상 마무리한 겁니다.

폴란드 대 에스토니아,울프 크리스테르손 스웨덴 총리가 지난 26일(현지시간) 스톡홀름 정부 청사에서 기자회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