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우리오토플러스서비스
왼쪽부터 정용재 국립고궁박물관장,우리오토플러스서비스크리스토프 하인리히 덴버박물관장,임수아 클리블랜드미술관 큐레이터,전승창 아모레퍼시픽미술관장,우리오토플러스서비스강명호 경기도자박물관장 [국립고궁박물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한국과 미국의 박물관·미술관이 조선 왕실 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미국 클리블랜드미술관,덴버박물관,경기도자박물관,우리오토플러스서비스아모레퍼시픽미술관과 '조선 왕실 유산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향후 3년간 조선 왕실과 관련한 유·무형 유산을 함께 연구하고 다채로운 전시·활용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조선 왕실에서 사용한 도자기를 제작했던 광주 가마터를 답사하는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왕실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대중서를 펴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서로 인적 교류망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사업은 추후 논의를 거쳐 확정할 계획이다.
국립고궁박물관 관계자는 "각 기관에서 축적해온 조선 왕실 유산에 대한 풍부한 연구 성과를 국내외 대중이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정용재 국립고궁박물관장,크리스토프 하인리히 덴버박물관장,우리오토플러스서비스임수아 클리블랜드미술관 큐레이터,전승창 아모레퍼시픽미술관장,우리오토플러스서비스강명호 경기도자박물관장 [국립고궁박물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우리오토플러스서비스
:김상희 의원은 민주당 의원 텔레그램 대화방에서 "박 의원이 그렇게 두렵느냐"며 이재명 대표를 공개 저격했습니다.
우리오토플러스서비스,민주당은 29일 임기가 끝나는 21대 국회에서 보험료율 13%(현행 9%), 소득대체율 44%의 모수개혁안만이라도 먼저 통과시키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