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야구글러브 사이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특위' 세번째 회의 열고 전공의·의대생 참여 촉구…9명 참관
의평원 저격한 교육부도 비판…"정부,어린이 야구글러브 사이즈전향적 정책 대안 제시해야"
(서울=뉴스1) 천선휴 기자 = 범의료계 협의체인 '올바른 의료를 위한 특별위원회'(올특위)가 출범한 지 보름가량이 지났지만 전공의와 의대생 자리는 여전히 공석으로 남아 있어 공전을 거듭하고 있다.올특위는 세 번째 회의를 열고 "전공의 및 의대생들과 올특위의 구성,목적,방향 등을 원점에서 논의할 수 있다"며 참여를 재차 촉구했다.
올특위는 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 회관에서 비공개 회의를 열고 △전공의·의대생의 올특위 참여 △한국의학교육평가원에 대한 교육부의 발언 △의료 정책 개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엔 처음으로 전공의와 의대생이 자리하기도 했다.위원 자격이 아닌 참관을 희망하는 전공의와 의대생들의 신청을 받아 회의에 참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회의에 참석한 한 위원은 뉴스1에 "전공의와 의대생 합쳐 9명이 참여했다"며 "전공의 단체나 의대생 단체에서 온 것은 아니고 참관하러 와서 발언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로 어떤 상황인지 교수,전공의,개원의,학생 모두 충분히 얘기를 나눠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올특위는 교수 대표 1명,전공의 대표 1명,지역의사회 대표 1명 총 3명의 공동위원장 체제로 교수 추천 위원 3명,시도의사회 추천 위원 2명,전공의 추천 위원 3명,의대협 위원 1명,의협 2명 총 14명으로 구성된다.
하지만 현재 올특위는 전공의 4석,의대생 1석 등 총 6석이 비어있는 채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이날 회의의 가장 주요한 논의 주제도 전공의와 의대생 참여에 관한 것이었다.
회의에 참석한 또 다른 위원은 "올특위는 전공의와 의대생이 현 상황의 주체이며 이들의 참여 없이는 정부와 어떠한 대화의 여지도 없다"며 "전공의 및 의대생들과 올특위의 구성,목적,어린이 야구글러브 사이즈방향 등을 원점에서 논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특위는 또 최근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의평원) 원장이 의대 증원으로 의학교육의 질이 저하될 것이라고 말한 것을 교육부가 공개적으로 비판한 데 대해서도 논의했다.
올특위는 "전국 의과대학의 교육의 질을 평가 인증하는 의평원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폄훼한 교육부의 발언을 규탄한다"며 "의평원의 구성을 불합리하게 변경하려는 무모한 시도가 있어선 절대 안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올특위는 대한의학회 산하 5개 전문위원회와 연계해 올바른 의료정책 개발 방안을 논의하겠다고도 밝혔다.
올특위 위원은 "정부가 의료계에 단일안을 가져오라고 하니 장기적인 안목에서 정책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의교협과 의학회가 함께 전공의 수련,필수·지역의료 등 5개 주요 아젠다에 대해 구성하고 있는 게 있다"며 "이걸 올특위와 함께 논의하고 젊은 의사들을 포함해 목소리를 낼내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형태로 나아갈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의정갈등으로 고통 받는 국민의 아픔을 외면하지 말고 의정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전향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해달라"고 강조했다.
어린이 야구글러브 사이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어린이 야구글러브 사이즈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이는 앞서 지난 2021년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의 의무보유확약비율(코스피 41.
어린이 야구글러브 사이즈,“응애, 나 고릴라”… 산부인과 의사 제왕절개로 기적의 출산멸종위기종 서부로랜드 고릴라어미 임신중독증 증세로 산부인과 의사 등 투입, 제왕절개 수술제왕절개를 통해 태어난 아기 고릴라 자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