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루슬라임
NO.2: 블루 벨 슬라임
NO.3: 블루 그린 슬라임 리무버
NO.4: 그랑 블루 슬라임
NO.5: 그랑 블루 슬라임 오토
NO.6: 그랑블루 슬라임대군
NO.7: 그랑 블루 슬라임 매크로
NO.8: 그랑 블루 슬라임 노가다
NO.9: 메이플 랜드 블루 슬라임
NO.10: 푸른 혁명의 블루슬라임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자사 공감지능(AI) TV인 올레드 에보가 필리핀 마닐라 소재 국립미술관에서 다양한 예술 작품을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캔버스로 활용됐다고 18일 발표했다.
LG전자는 최근 필리핀 국립미술관과 협업해 미술관 내 전시관 곳곳에 2024년형 올레드 에보,블루 슬라임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Posé) 등 올레드 TV 10여 대를 설치했다.관람객들은 박물관 내 전시된 예술 작품과 올레드 TV의 화질로 원작을 생생하게 구현한 작품을 동시에 감상하며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필리핀의 국민 화가라 불리는 후안 루나의 대표작 '스폴리아리움' 탄생 140주년을 기념해 열렸다.국가 문화재로 지정된 초대형 그림(가로 7m,블루 슬라임세로 4m)은 필리핀 예술을 대표하는 작품 가운데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 LG 올레드 에보는 올레드 전용 AI 화질·음질 엔진인 '알파11 AI 프로세서'를 탑재했다.최대 4배 향상된 AI 딥러닝 성능을 기반으로 제작자가 의도한 분위기와 감정까지 고려해 색을 보정하는 등 사용자를 더 배려하고 공감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공감지능 TV’로서 AI 성능이 한 차원 진화했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제레미 반스 필리핀 국립박물관장은 "젊은 세대와 예술간 접점을 넓히기 위해서는 문화 기관의 현대화가 중요하다"며 "LG 올레드 TV는 방문객을 보다 예술과 가까워지도록 돕고 그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에 참가해 김환기를 비롯,블루 슬라임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를 LG 올레드 TV로 선보인 바 있
그랑 블루 슬라임 노가다
:미국을 위시한 나토 방위력이 공동방위를 구축하고 있기는 하지만,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로 발트 3국도 침략당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했다.
블루 슬라임,삼성전자는 2023년 지속가능성·초연결성·디자인 등 핵심 3대 가치를 추구하는 ‘비스포크 라이프(Bespoke Life)’를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