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한일 월드컵 10주년 기념 k-리그 올스타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애플,2002 한일 월드컵 10주년 기념 k-리그 올스타전음성 AI비서 시리에 챗GPT 접목
애플이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파트너십을 통해 자체 음성 AI 비서인 '시리'(Siri)에 챗GPT를 접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오픈AI가 지난달 발표한 최신 버전인 GPT-4o(포오)로 구동됩니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파크 본사에서 열린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2024에서 AI 시스템을 발표했습니다.
애플 크레이그 페더리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시리에 챗GPT를 접목한 것과 관련,2002 한일 월드컵 10주년 기념 k-리그 올스타전"챗GPT는 우리 옵션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페더리기 수석부사장은 키노트가 끝난 뒤 애플 파크 내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테크 유튜버 아이저스틴과 대담 형식으로 설명회를 갖고 "챗GPT는 우리 모델 위에 구축된 것"이라며 보완적 기능임을 강조했습니다.
애플 크레이그 페더리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10일(현지시간) 애플 파크 내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테크 유튜버 아이저스틴과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 설명회에서 '애플 인텔리전스'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시리가 챗GPT에서 정보를 가져와야 할 때는 이용자에게 먼저 물어본다"며 "이용자가 동의하게 되면 개인정보보호 범위를 벗어나 챗GPT를 사용하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용자는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특정 모델,2002 한일 월드컵 10주년 기념 k-리그 올스타전예를 들어 창의적인 글쓰기나 코딩에 선호하는 모델을 선호하고,우리는 이를 지원하려고 한다"며 "예를 들면 구글 제미나이와 같은 다른 모델 접목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페더라기 부사장은 구글과 관련해 "지금 당장 발표할 내용은 없다"면서 한 발 물러섰지만 "이것이 우리의 방향"이라며 구글과 협력 방안도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애플은 그동안 오픈AI뿐만 아니라 구글과도 생성형 AI 기술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해 왔으며,2002 한일 월드컵 10주년 기념 k-리그 올스타전오픈AI와 먼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페더리기 수석부사장은 자체 모델이 아닌 챗GPT 등 외부 모델을 접목한 이유에 대해 "그래도 사용자 경험이 중요하다"며 이용자들이 익숙하고 널리 이용하는 모델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챗GPT를 우선 접목한 이유에 대해서는 "우리는 최고로 시작하고 싶었다"며 "챗GPT는 현재 가장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모델이라 생각했다"고 전했습니다.
페데리기 부사장은 "애플 인텔리전스가 유용하려면 이용자가 중심에 있어야 한다"며 "우리는 AI가 이용자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그들에게 힘을 실어주기를 원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애플의 임무는 (어떤 기술이) 우리 생활에 어떤 의미가 있고,실제 이용을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며 "(우리는) 생성형 AI를 목적을 위한 수단으로 봤고 이제 그 기술을 애플의 방식으로 첫 단추를 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2002 한일 월드컵 10주년 기념 k-리그 올스타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2002 한일 월드컵 10주년 기념 k-리그 올스타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앞서 지난해 11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과 함께 우크라이나 국경 인근 도시 로스토프나도누에 있는 남부군관구 사령부를 방문해 이 차량을 시찰한 모습이 보도되기도 했다.
2002 한일 월드컵 10주년 기념 k-리그 올스타전,민군이 협력해서 지역경제 발전 이루는 멋진 성공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