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먹방 유튜버 쯔양이 소속사 대표였던 전 남자친구에게 수년간 폭행과 착취를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이른바 '사이버 렉카' 유튜버들이 이를 덮어주는 대가로 뒷돈을 받아내려 했던 정황이 공개됐습니다.
이경국 기자입니다.
[기자]
'먹방'으로 큰 인기를 끌며 1천만 명 넘는 구독자 가진 유튜버 쯔양.
새벽 시간 예고에 없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쯔양은 전 남자친구 A 씨에게 상습 폭행을 당했고,불법 촬영한 영상을 뿌리겠다는 협박도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로 인해 한때 A 씨가 일하던 술집에서 강제로 일했었다고도 털어놨습니다.
[쯔양 / 유튜버 : 앉아서 술만 따르면 된다….당시에 벌었던 돈 다 뺏어가고 맨날 때리면서 협박하고….]
방송 시작 뒤에도 폭행과 착취는 계속됐고,댐이후 A 씨가 소속사를 차려 모든 수익을 챙겼다며,댐
정산을 받지 못한 돈이 40억 원이 넘는다고도 설명했습니다.
[쯔양 / 유튜버 : 모든 수익의 7은 (소속사 것이고) 3은 제 것이다….그 계약서마저 안 지켜서.사실 4년 동안 매일같이 이런 일이 있었는데….]
A 씨가 주변에 허위 사실을 제보하고 소속사 직원을 협박하는 등 피해가 커지자,쯔양은 결국 두 차례에 걸쳐 A 씨를 고소했습니다.
하지만 A 씨가 지난해 극단적 선택을 하며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습니다.
쯔양이 이 같은 내용을 공개한 건 전날 한 유튜브 채널에서 나온 폭로 때문입니다.
'사이버 렉카' 유튜버들이 관련 제보를 받은 뒤 이를 덮는 대가로 뒷돈을 챙기려 했단 사실이 알려진 겁니다.
[유튜버 '구제역' / 지난해 2월 : 이번 거는 터뜨리면 쯔양 은퇴해야 해.]
[유튜버 '전국진' / 지난해 2월 : 그냥 몇천 시원하게 당기는 게 낫지 않나….]
[유튜버 '구제역' / 지난 2월 : 이 X이 나중에 공갈로 고소할까봐….저도 솔직히 이거 잘해요.이런 거 잘하는데,댐그래서 뭐 GV80도 사고 그런 건데….]
유튜버들이 서로 조언을 주고받는 녹취도 공개됐습니다.
[유튜버 '구제역' / 지난해 2월 : (공개하는 대신) 이거 엿 바꿔 먹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유튜버 '카라큘라' / 지난해 2월 : 당연하지.쯔양 터뜨리고 너 채널 날아가면 뭐할 거야.]
다만 유튜버 구제역은 쯔양의 '잊혀질 권리'를 지키려 노력했다며,부끄러운 돈은 받지 않았다는 입장입니다.
검찰에 유튜버들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돼 수사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쯔양은 당분간 활동을 중단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YTN 이경국입니다.
영상편집 : 오훤슬기
디자인 : 백승민
화면출처 : 쯔양 유튜브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댐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돌봄 조력자로 선정되면 돌봄 활동 전 '경기도 평생학습포털(GEEK)'에 회원가입 후 ▲아동안전 ▲아동학대예방 ▲부정수급 등 의무 교육(3과목 260분)을 이수해야 한다.
댐,조 청장은 3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피의자를 포함해 강남경찰서에 출입하는 대부분의 사건 관계자는 정문으로 들어가서 정문으로 나간다"며 이같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