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라그마틱 바닥 추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상장 후 11영업일만…올해 입성한 주식형 ETF 중 최단기록
개인 순매수 몰려…집중투자 및 연 15% 월배당 지급 효과
해당 상품은 지난달 28일 상장 첫날 완판을 기록한 뒤 11영업일 만에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이는 올해 상장한 주식형 ETF 중 최단기간 기록이다.
‘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은 월배당형 ETF 중 가장 많은 개인 순매수 규모인 775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자산운용은 AI산업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연 15% 수준의 높은 월배당 지급이라는 장점이 합쳐지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유입세가 지속된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은 AI산업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고자 시가총액과 거대언어모델(LLM) 스코어를 적용하는 AI투자방식을 통해 미국AI테크 상위 10종목을 엄선했다.
이에 따라 AI반도체 및 하드웨어를 주도하고 있는 엔비디아를 20%가량 편입하고 AI소프트웨어 부문을 주도하고 있는 빅테크 기업 마이크로소프트를 18%가량 보유 중이다.이 외에도 구글·애플·TSMC·AMD 등 AI테크 기업들을 편입해 AI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을 온전히 향유할 수 있도록 종목구성 및 비중을 결정했다.
매주 만기가 돌아오는 나스닥100 위클리 콜옵션을 일부 매도함으로써 국내 최고 수준인 연 15% 프리미엄을 확보해 월배당으로 지급하도록 설계됐다는 점도 개인 투자자들의 긍정 반응을 이끌어 낸 요인으로 분석된다.
삼성자산운용은‘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이 대표적인 AI테크기업에 투자하면서도 높은 월분배금 지급을 목표로 설계된 만큼 안정적인 월배당을 원하는 배당 지향형 투자자와 장기 고성장을 기대하는 AI혁신산업에 투자해 시세차익을 추구하는 적극형 투자자 모두가 관심을 가져볼 만한 상품이라고 보고 있다.
실제로 해당 ETF는 상장 후 8.53%의 수익률을 기록해 미국테크주에 기반한 유사 유형의 월배당 ETF들에 비해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또 총 보수도 0.39%로 타 유사 상품 대비 상대적으로 낮다.첫 분배금은 오는 26일까지 ETF를 매수하고 오는 28일 보유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2일 지급될 예정이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는‘KODEX 미국AI테크TOP10+15%프리미엄’에 대해 “AI테크기업의 장기 성장성을 바탕으로 한 투자 수익성과 연 15% 타깃프리미엄을 활용한 높은 월배당 지급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한 상품에 구현했다”며 “AI시대에 맞춰 진화하고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자체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투자자들을 위해‘KODEX 미국AI테크TOP10’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