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 straits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SK바이오팜이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전문가인 신봉근 박사를 AI·디지털전환(DT) 태스크포스(TF) 장으로 영입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본지 4월 26일자 A13면 참조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지난 4월 기자와 만나 신약 개발을 위한 로드맵 설계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번 영입은 그에 따른 후속조치로,dire straitsKAIST와 미국 에모리대에서 전자공학 및 컴퓨터과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딴 신봉근 박사가 합류하게 됐다.
신 박사는 AI 신약개발사인 디어젠을 창업하고 미국 법인 최고경영자(CEO)로도 활동했다.그는 SK바이오팜의 종합 AI 로드맵 구축,dire straitsAI 신약개발 연구,dire straits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SK바이오팜은 2020년 자체 AI 신약 개발 플랫폼‘허블’을 처음 선보였다.연내 허블의 업그레이드 버전인‘허블플러스(HUBLE+)’도 선보일 계획이다.뇌전증 환자의 발작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대응하는 통합 솔루션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발작 감지뿐 아니라 보호자 알람,dire straits생체신호 분석을 통한 약물 투여까지 가능케 하는 솔루션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신봉근 박사는 “AI 기술은 신약개발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dire straits환자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상당히 오랜 기간 AI 기술의 활용을 고민해 왔다”며 “AI 신약개발 플랫폼을 고도화하고,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서도 속도를 내겠다”고 설명했다.
dire straits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dire straits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양사는 차세대 데이터센터와 인프라 맞춤형 반도체를 위한 2나노 GAA와 미래 생성형 AI 모바일 컴퓨팅 시장을 겨냥한 AI 칩렛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dire straits,중국 시장에 먼저 나온 이들 제품도 새 AI 기능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