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셀 고베 대 요코하마 fm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보험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준수하지 않으면 보험 계약이 해지되거나 보험 사고 발생 시 보험금을 받지 못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금융감독원이 강조했습니다.
계약 전 고지의무(알릴 의무)란 보험 가입자가 본인 관련 중요사항을 보험사에 알려야 하는 의무를 말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 질병 확정진단·질병 의심 소견·치료·입원·수술·투약 등을 받은 경우,최근 1년 이내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건강검진을 통해 추가검사를 받은 경우,최근 5년 이내 7일 이상 치료·30일 이상 약 복용·입원·수술을 받은 경우나 10대 질병으로 진단·치료·입원·수술·투약을 받은 경우 정확히 고지해야 합니다.
고지의무를 준수하지 않으면 보험사는 고객의 고지 의무 위반 사실을 안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 보험사고 발생 이후 고지의무 위반을 이유로 보험계약을 해지할 때는 보험사는 보험금을 지급할 책임이 없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이 해지되더라도 고지의무 위반 사실과 보험금 지급 사유의 인과관계가 없으면 보험금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륜차 운전 여부에 대해 거짓 고지를 했는데 위암이 발병해 보험금을 청구한 경우 고지 의무 위반은 인정되므로 보험계약은 해지되지만,비셀 고베 대 요코하마 fm위반 사실과 청구건 사이 인과관계가 없어 보험금은 지급됩니다.
보험사의 해지권 행사 기간이 지났거나,비셀 고베 대 요코하마 fm보험설계사 등이 부실 고지를 권하는 등 고지의무를 방해한 경우에는 보험사가 보험계약을 해지할 수 없습니다.
금감원은 "청약서에는 작성하지 않고 설계사에게 고지한 경우는 효력이 인정되지 않는다"라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사진=금융감독원 제공,비셀 고베 대 요코하마 fm연합뉴스)
비셀 고베 대 요코하마 fm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비셀 고베 대 요코하마 fm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또 경북도가 시군을 대상으로 출산지원금 지급 형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출산지원금을 시군별로 차등 지급하는 게 부적합하다는 의견이 82%(18개 시군)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비셀 고베 대 요코하마 fm, 한 유명 여성 등산 유튜버가 등산 도중 만난 중년 여성에게 호되게 훈계를 들었다는 내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