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제천 취란
NO.2: 취란 제천 점
우리은행 앱 우리WON뱅킹에서 분실물 신고와 병역 업무가 가능해진다.
우리은행은 행정안전부 주관 디지털플랫폼정부 중점 추진과제인 2차 디지털 서비스 개방 사업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플랫폼정부는 과거 공급자 중심으로 관리해 오던 여러 공공기관의 민원 열람을 국민 눈높이에 맞춰 민간 디지털 플랫폼에서도 열람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이 핵심이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의 보안성,제천 취란접근성,제천 취란편리성 등을 기반으로 개인 디지털 지갑인 원더월렛에서 경찰청,제천 취란병무청,제천 취란국립중앙도서관,제천 취란한국장학재단 등 4개 기관이 각각 관리하는 민원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공공서비스 열람을 원더월렛에 추가해 사용자 친화적인 디지털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원더월렛 리뉴얼 기념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이날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원더월렛에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퀴즈를 풀면 네이버페이포인트 쿠폰을 지급한다.
취란 제천 점
:부모용 ZEM 앱에는 자녀에 대한 안전/안심 정보 제공 기능 등이 대폭 강화되고, 아이용 ZEM 앱에는 카메라를 이용한 재미있는 이모티콘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제천 취란,1% 줄어 481억1000만 달러(64조2990억원)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