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포항 전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중훈 창업주·조양호 선대회장 이어 3代 첫 수상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오늘(13일) 경북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한국경영학회와 매일경제신문이 공동주최한 하계융합학술대회에서 '제39회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은 1987년부터 국내 최대 경영관련 학술 단체인 한국경영학회가 시상해 온 최고 권위의 상으로,포항 전북진취적인 기업가 정신과 경영능력으로 경제 성장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기업인에게 수여합니다.
조 회장의 이번 수상으로 조 회장의 할아버지인 조중훈 창업주(5회),포항 전북아버지 조양호 선대회장(22회)에 이어 3대가 같은 상을 받게 됐습니다.3대가 경영자대상을 받은 첫 사례입니다.
한국경영학회는 조 회장의 리더십과 위기 돌파 능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코로나19로 촉발된 글로벌 항공산업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포항 전북아시아나항공 인수라는 과감한 결단으로 국내 항공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유지했다고 학회는 평했습니다.
조 회장은 "한진그룹이 지켜온 '수송보국'(輸送報國)의 정신,포항 전북수송을 통해 조국에 보답하고 나라 발전에 기여하자는 의지가 다시 한번 빛난 것"이라며 "저와 한진그룹이 만들어 가는 길이 우리 사회에 행복과 희망을 주는 길,포항 전북큰 항공기도 가볍게 비상할 수 있도록 받쳐주는 탄탄한 활주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