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경기장 적자 - ID=2024-11-21%2Fntdmkv.html

NoiseAware Blog

배팅서당

월드컵 경기장 적자 - ID=2024-11-21%2Fntdmkv.html

월드컵 경기장 적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공정거래위원회는 자체 브랜드 상품 등의 판매를 늘리기 위해 상품 검색 순위를 조작한 혐의로 쿠팡에 과징금 천 4백억 원을 부과하고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유통업체에게 부과된 과징금으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이도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쿠팡에서 생수를 검색해봤습니다.

검색 순위가 높을수록 소비자들의 관심을 끕니다.

[백선우/쿠팡 소비자 : "사람들이 많이 사는구나.믿을만하니까,월드컵 경기장 적자이유가 있으니까 사람들이 많이 사겠지…."]

공정위는 쿠팡이 인지도가 낮았던 자체브랜드,월드컵 경기장 적자PB 상품과 직매입 상품의 판매를 늘리기 위해 검색순위 알고리즘을 조작했다고 판단했습니다.

PB 상품 등을 1~3위 안에 고정시키거나,검색 가중치를 부여해 검색 순위를 조작한 것으로 본 겁니다.

공정위는 이런 방식으로 순위를 올린 상품이 2019년 2월부터 4년여 동안 6만 4천개가 넘는다고 밝혔습니다.

심지어 100위 권 밖에 있던 생수가 1위로 노출되기도 했습니다.

[A씨/쿠팡 입점 업체 대표/음성변조 : "(순위) 업다운이(오르락내리락이) 심하긴 해요.어떤 날은 쭉 올라왔다가 또 그다음 날은 빠지고."]

공정위는 또 쿠팡이 PB상품 구매 긍정 후기 작성에 2천 명이 넘는 임직원을 동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높은 별점까지 줘 검색 상위 노출에 유리하게 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B씨/쿠팡 입점 업체 대표/음성변조 : "가격을 더 낮게 설정하더라도 검색 순위는 쿠팡 PB 제품이 더 높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공정위는 천4백억 원의 과징금과 함께,쿠팡과 씨피엘비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조홍선/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 "(쿠팡이)자기 상품만 검색 순위 상위에 올려 부당하게 소비자를 유인한 행위를 적발,월드컵 경기장 적자제재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쿠팡 측은 디지털 시대의 스마트한 소비자의 선택권을 무시한 시대착오적인 조치라며 행정소송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도윤입니다.

촬영기자:송상엽 김재현/영상편집:김근환/그래픽:김지혜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월드컵 경기장 적자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월드컵 경기장 적자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월드컵 경기장 적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월드컵 경기장 적자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도로 CCTV와 반사필름번호판 등 기술 발전으로 더 이상 필요 없게 된 겁니다.

월드컵 경기장 적자,해경 구조대원은 당시 배 위에 올라 선체를 두드리며 실종자를 찾던 중 파도에 휩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