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david buchanan kbo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의 탄핵소추 대상인 박상용 수원지검 부부장검사가 5일 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경찰에 고소했다.박 검사가 술에 취해 검찰청 청사 내에 대변을 봤다고 주장한 이 의원의 의혹 제기가 허위사실이자 명예훼손이라는 이유다.
박 검사는 관련 의혹을 당 최고위원회의와 유튜브 방송 등에서 공개 언급하고 허위 사실을 유포한 서영교 민주당 의원과 최강욱 전 의원,강미정 조국혁신당 대변인,개그맨 강성범씨 등 유튜브 방송 진행자 4명도 같은 혐의로 고소했다.
박 검사 측 대리인은 이날 서울경찰청에 이‧서 의원,최 전 의원,david buchanan kbo강미정 조국혁신당 대변인 및 유튜브 진행자 4명 등 총 8명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박 검사 측은 “피고소인 이성윤은 5년 전 만취 상태에서 울산지검 청사에 분변을 한 사람으로 고소인(박 검사)를 지목하고 유튜브를 통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인터넷에는 박 검사를 조롱하는 게시글이 기하급수적으로 퍼졌다”고 고소 이유를 설명했다.
이 의원은 지난달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대변 검사 의혹’을 최초로 제기했다.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지난달 쌍방울 불법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중형을 선고받은지 일주일 만이다.이 의원은 당시 “2019년 1월 8일 오후 6시 울산지검에서 검사장,차장검사,부장검사 등 30여 명이 모여 청사 1층 간부식당에서 회식을 했다”며 “다음 날 아침 민원인 대기실 바닥에 대변이 대량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회의에서 박 검사의 실명을 거론하진 않았지만 쌍방울 수사기밀 유출 및 이 전 부지사에 대한‘술판 회유 의혹’의 담당 검사를 설명한 바 있다.이후 최강욱 전 의원은 유튜브 방송 등에서 이 의원이 제기한 의혹 내용을 수차례에 걸쳐 언급했다.이 의원이 제기한 대변 의혹은 지난 2일 민주당이 발의한 박 검사에 대한 탄핵소추안에 첫 번째 탄핵 사유로 명시됐다.
박 검사 측은 “이 의원에게 사과와 시정조치를 요구했지만,오히려 검사들의 탄핵 반대 입장에‘대든다,david buchanan kbo오만하다,david buchanan kbo반성하라’고 호통만 쳤다”며 “울산지검 사건의 당사자가 박 검사라는 점에 대한 증거는 제시하지 못했다”고 했다.이어 “이 의원의 확인되지 않은 발언,서 의원의 실명 공개 이후 허위사실이 유포돼 박 검사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다”며 “숙고 끝에 단호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했다.
박 검사 측은 서영교 의원에 대해선 “지난달 17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의원의 발언을 언급하며 해당 검사의 이름이 박상용 검사라고 밝혔다”며 “허위 사실 발언을 강화하고,유포했다”고 했다.
최 전 의원,강미정씨,강성범씨에 대해선 “서 의원이 박 검사의 실명을 언급한 것을 근거로 지난달 17일 유튜브‘강성범TV’에서 박 검사의 사진을 띄운 뒤‘박 검사가 울산지검 청사에 분변을 한 사람이고,이 사실이 이 의원에게 알려지자 도피성 유학을 떠났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지적했다.
유튜브‘박시영TV’를 운영하는 박시영씨와,해당 채널에 출연한 최 전 의원,신유진씨에 대해선 “고소인이 만취 상태에서 분변을 했고,이것이 검찰의 지저분하고 왜곡된 음주 문화를 보여주는 예”라고 허위 발언을 한 혐의가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