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16-17 프리미어리그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공군 비행단 최초로 건강보험요양기관 등록
의료기관으로 등록되면 부대 장병은 물론 군무원,16-17 프리미어리그 순위그 가족 더 나아가 응급상황시 일반인도 항공의무대대를 이용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그동안 20전비 군인 가족은 가까이 항의대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용하면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어 병원에 가기 위해 시내까지 30분 이상 차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20전비는 항의대대 의료기관 등록을 목표로 지난해 대규모 시설공사를 단행한 데 이어 올해는 소방·시설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1종 근린생활시설로 용도를 변경하는 등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의료법에 따르면 의원급 의료기관은 주로 외래환자를 대상으로 의료행위를 하는 의료기관으로 정부가 정한 의료인의 자격과 시설,16-17 프리미어리그 순위장비 등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 현장실사를 통해 소방·시설 점검과 인력 기준도 갖춰야 한다.
이를 모두 갖춘 항의대대는 이날 대대에서 개원식을 갖고 첫 출발을 알렸다.
앞으로 항의대대는 다음 수순으로 진료 과목 늘리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항의대대는 내과,정형외과,소아청소년과,안과,16-17 프리미어리그 순위정신과,이비인후과 6과목만 개설돼 있는 상태다.
이 같은 소식에 부대 장병 가족들은 환호했다.
관사에 거주 중인 군인 가족 김민정 씨는 "부대 안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이 병원이었다.아이들이 어려서 소아청소년과에 갈 일이 많은데 운전을 못 하니 병원에 가기가 너무 힘들었다"며 "앞으로 부대 안에 있는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니 정말 좋다.아이 키우기도 한결 수월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항의대대장 김영진 소령은 "그동안 의료취약지역에서 어려움을 겪던 군인 가족들을 진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의료기관 등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만큼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항의대대의 이번 건강보험요양기관 등록은 국방부가 추진하는 군 의료서비스 개편의 일환으로 의무부대의 합법적 의료행위를 보장하고 대국민 신뢰도 증진을 위해 추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