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삼성 야구 경기 결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경찰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최근 출국한 배우 변우석(33)씨의 사설 경호원들에 대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일각에선 변씨의 경호원들이 게이트를 임의로 막거나 탑승객들의 항공권을 검사했다는 증언들이 나오면서‘황제 경호’라며 논란이 일고 있다.
인천공항경찰단은 변씨의 사설 경비업체 소속 경호원 3명에 대해 폭행 및 강요,삼성 야구 경기 결과업무방해죄 등 혐의로 내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2일 변씨는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아 팬 미팅 투어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당시 인천공항에는 변씨를 보기 위해 팬들이 몰려들었다.이에 사설 경호원들은 게이트를 통제하거나 라운지 인근 탑승객들을 향해 플래시를 쏘고 항공권까지 검사하기도 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공항 폐쇄회로(CC) TV 등을 토대로 변씨의 사설 경호원들에게 폭행 및 강요 등의 혐의가 적용될 수 있을지 검토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법률 검토를 통해 내사자의 수가 변경될 수도 있다”면서 “구체적인 경위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같은 사실은 누리꾼들을 통해 온라인으로 퍼져나갔고,삼성 야구 경기 결과황제 경호 논란이 불거졌다.
결국 변우석은 국가인권위원회에 제소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14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변우석 과잉 경호 논란,삼성 야구 경기 결과'인권침해'로 인권위에 제소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변우석은 게이트 10분 통제,항공권 검사,삼성 야구 경기 결과플래시 쏘기 등으로 과잉 경호 논란이 일고 있다"며 "국가인권위원회법에 따른 '인권침해'라고 판단,삼성 야구 경기 결과금일 국민신문고 진정을 통해 제소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제30조 제1항에 따라 변우석 과잉경호 논란에 따른 인권침해 사건을 철저히 조사해주기 바란다”며 “위법행위가 발견될 시 동법 제34조 제1항에 따라 검찰총장 또는 관할 수사기관의 장에게 수사의 개시와 필요한 조치를 의뢰하는 등 엄중히 처분해 달라”고 덧붙였다.
전날 변씨 소속사인 바로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문을 내고 "지난 12일 인천공항에서 출국 시 경호 업무를 수행하던 과정 중 이용객이 피해를 입는 일이 발생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공항 이용객분을 포함한 많은 분들께 불편을 끼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면밀히 확인하고 주의하겠다.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