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손흥민 아시안컵 출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러시아 띄우며 대대적 환영 행사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은 새단장
콘서트 관람·해방탑 헌화 등 예정
정백사원 방문 뒤 오후 베트남行
중요 일정은 이튿날 예정돼 있다.19일 정오 공식 환영식에는 북한·러시아 대표단 입장,손흥민 아시안컵 출전국가 연주,의장대 사열이 있다.정상회담 뒤 공동 문서에 서명하고 언론에 발표한다.소련군 추모 해방탑을 찾고 스포츠 경기장에서 갈라 콘서트도 관람한다.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보좌관은 산책과 다도를 겸한 일대일 비공식 회담에서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러시아 정교회 건물 정백사원 방문을 끝으로 일정을 마치는 푸틴 대통령은 19일 오후 출발해 베트남으로 향한다.
2000년 7월 방북 당시 푸틴 대통령은 금수산 기념궁전을 방문한 뒤 백화원 영빈관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목란관에서 당시 김정일 국방위원장 주최 연회에 참석한 뒤 해방탑에서 헌화했다.김일성 주석,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 기념궁전에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함께 갈 것인지,생략할 것인지도 관심사다.
북한은 이날 관영매체를 동원해 러시아 띄우기에 열을 올리며 환영 분위기를 조성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면과 6면을 러시아 소식으로 채웠다.조선중앙TV는 오전 10시‘문화유산을 귀중히 여기는 러시아 사람들,손흥민 아시안컵 출전오후 4시‘러시아 예술인들의 공연,오후 10시 영화‘포돌스크의 군관학교학생들’등 러시아 관련 기록물과 영화를 방영했다.환영 행사가 열리는 평양 김일성광장과 숙소로 알려진 백화원 영빈관 등지는 새로 단장했다.김일성광장에는 푸틴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대형 초상화가 내걸렸고 북러 양국 국기가 게양됐다.
주북 러시아대사관은 실시간 평양의 풍경을 공개했는데 평양 거리 곳곳에는 푸틴 대통령의 얼굴 사진이 담긴 현수막과 러시아 국기가 걸렸다.순안공항 건물 외벽에‘조로 친선은 영원하리라‘로씨아(러시아) 연방 대통령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블라디미르 블라디미로비치 푸틴) 동지를 열렬히 환영합니다’라는 환영 배너가 부착된 사진도 함께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