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1000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14년이후10년만에선보이는4세대완전변경
국내두번째로선보이는뉴MINI패밀리라인업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MINI 코리아가 MINI 고유의 감성에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뉴 MINI 쿠퍼 S 3-도어’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 뉴 MINI 쿠퍼 S는 새롭게 해석된 MINI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고-카트 필링으로 대표되는 경쾌한 주행 감각,1000비약적인 혁신을 이룬 디지털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감각적인 프리미엄 차량으로 거듭났다는 평가다.
더불어 이번 4세대 뉴 MINI 패밀리 제품군에서‘쿠퍼’라는 명칭은 더 이상 엔진 사양을 뜻하는 것이 아닌 MINI 3-도어,5-도어 및 MINI 컨버터블 모델 라인업을 의미하게 됐다.
뉴 MINI 쿠퍼는 1959년 탄생한 클래식 Mini로부터 계승해 온 핵심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편 미니멀리즘을 반영해 가장 MINI다우면서도 새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MINI 특유의 차체 비율이 돋보이는 외관은 차체 표면 디자인을 매끈하게 다듬어 한층 간결하고 세련된 인상을 선사한다.전면부에는 모델 고유의 원형 헤드라이트와 윤곽을 더욱 강조한 팔각형 그릴을 적용해 MINI의 디자인을 더욱 부각시켰다.후면부는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를 유지해 MINI 고유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한편,리어라이트 사이를 가로지르는 블랙 핸들 스트립을 새롭게 적용하며 신선함을 더했다.
실내 역시 필수적인 요소만을 남긴 채 미니멀한 감각을 극대화했다.클래식 Mini의 헤리티지를 반영해 주요 버튼만을 남긴 MINI 토글 바는 주행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하도록 한다.대시보드 중앙에는 직경 240㎜ 원형 OLED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첨단 분위기를 연출하며 계기판,내비게이션,실내 공조 제어,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하여 제공한다.
뉴 MINI 쿠퍼는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디지털 경험도 선사한다.먼저 최신 운영체제인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차량 내 게임 기능,1000비디오 스트리밍,1000서드파티 앱 등을 이용할 수 있다.MINI 디지털 키 플러스,원형 OLED 디스플레이 배경화면 개인화 기능,1000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비롯한 다양한 커넥티드 기능도 지원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 역시 한층 강화됐다.먼저 모든 모델에 전면 충돌 경고 기능,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드라이빙 어시스턴트,주차 보조 및 후진 보조 기능을 지원하는‘파킹 어시스턴트,하이빔 보조 기능이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2-존 자동 공조 장치,컴포트 액세스,열선 시트 등의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또한 트림에 따라 스톱앤고 기능과 차로유지 보조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1000서라운드 뷰 및 리모트 3D 뷰가 포함된‘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높은 개방감을 제공하는 파노라믹 글라스 선루프 등 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이 추가된다.
뉴 MINI 쿠퍼 S 3-도어는 최고출력 204마력,최대토크 30.6㎏·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되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6.6초 만에 가속한다.
뉴 MINI 쿠퍼 S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481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