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4 국제고천문국제심포지엄…10~11일 황리단길생활문화센터 및 첨성대 일원
국가유산청 신라왕경핵심유적복원정비추진단과 한국천문연구원 고천문연구센터가 10~11일 경주 황리단길생활문화센터에서 '2024 국제고천문국제심포지엄'을 공동으로 연다.첨성대 주변에서 이야기 콘서트와 천체관측 행사도 함께 한다.
국보 '경주 첨성대'(慶州 瞻星臺)는 신라 선덕여왕 때 건립한 것으로 추정되며,아스닐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경주 첨성대 일원을 중심으로 신라왕경 고천문자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조명해 앞으로의 활용기반 및 방안을 모색한다.
10일엔 ▷한국 천문학의 역사 ▷중국 고대의 도샤 천문 유적지와 중국 고고 천문학의 최신 연구 ▷메이지 시대 일본 공식 달력의 일출 및 일몰 시간 ▷태국 불교 사원의 방향 정렬 기준별 ▷전통 마오리 달력과 기후변화 등 해외 고천문학 연구 현황을 소개한다.
▷첨성대의 가치와 인식의 변화 ▷신라 천문과 첨성대 ▷천문 콘텐츠 활용을 위한 첨성대의 역할 등 국내 첨성대 연구현황을 만나볼 수 있다.
11일엔 ▷조선 왕실의 18세기 혜성 관측기록 ▷중수대명력에서 일식과 월식에 사용된 4가지 계산법 등 한국·태국·일본의 천문역법을 살펴볼 수 있는 6개의 주제발표를 마련했다.
한국 고천문학의 역사와 가치 등을 조명할 수 있는 한국천문연구원 소속 연구자들의 주제발표도 예정돼 있다.
학술대회 첫날인 10일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첨성대 일원에서 '경주의 달밤,아스닐첨성대에서 보고 듣는 우주'를 주제로 한 이야기 콘서트와 천체관측 행사가 열린다.
양홍진 한국천문연구원 고천문센터장의 '현재와 과거의 별자리'에 대한 재미있는 강연과 함께,아스닐첨성대 옆에서 소형망원경으로 달과 별을 관측하며 별자리 해설을 들을 수 있다.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아스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아스닐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글로벌 기업들답게 규모 역시 천문학적인 ‘묻지마 투자’ 형태의 쩐의 전쟁으로 치닫고 있다.
아스닐,사건을 수사한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난투극을 벌인 이들은 9명이며, 이들 중 다수는 실제 폭력조직원인 것으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