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홈 히어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4~5월 국내 대형마트,마이홈 히어로백화점 매출 감소
엔화 약세에 일본 백화점 외국인 매출 3개월 연속 최고치 경신
2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5월 국내 3대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와 3대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각각 3.1%,0.1% 하락했다.이 기간 온라인 유통업체 총매출이 16.5% 증가한 것과 비교해 부진한 실적이다.
국내 빅3 대형마트와 백화점 매출은 지난 4월에도 전년동월 대비 각각 6.7%,2.0% 감소했다.올해 1분기엔 매출이 동반 상승했는데,2분기 들어 하락세로 돌아선 것.
연휴 기간 나들이,해외여행 수요가 늘면서 소비 지출이 도심 오프라인 매장 외에 지방이나 해외에서 늘어난 영향도 있다는 것.
실제로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은 찾은 여행지인 일본은 최근 현지 백화점이 이례적인 호황 국면이다.일본백화점산업협회에 따르면 5월 일본 백화점 총매출은 4692억엔으로 전년동월 대비 14.4% 증가했다.특히 인바운드(외국인 방문객) 매출 규모가 718억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231.2%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일본 백화점 인바운드는 26개월 연속 증가했고,마이홈 히어로3개월 연속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와 관련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5월 국내 오프라인 채널은 식품,명품 등을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동월대비 감소해 4월과 유사한 흐름으로 부진했다"며 "5월 징검다리 연휴로 내국인 해외여행이 전월 대비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5월 일본 백화점 인바운드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은 한국인 관광객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내국인의 해외여행 수요 지속과 내수 소비 회복 둔화에 대한 우려 등을 고려하면,마이홈 히어로(오프라인) 유통 섹터로 단기에 수급이 회복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업계에선 일시적인 현상에 그칠 것이란 의견이 나온다.국내 한 대형 백화점 관계자는 "4~5월 엔저로 일본 여행객이 늘면서 일본 백화점 소비가 늘어난 영향도 있는 것 같지만 면세 한도 등을 고려할 때 수요 증대는 제한적이고,마이홈 히어로6월 중순부터 국내 백화점도 정기 세일 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어서 4~5월보다는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본 여행객 증가에 따른 국내 수요 둔화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본다"고 말했다.
마이홈 히어로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마이홈 히어로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국내 마라탕 프랜차이즈 가운데 가장 지점 수가 많은 곳은 ‘탕화쿵푸마라탕’으로 전국에 450여개 지점이 있어요.
마이홈 히어로,같은 기간 월 수익을 기준으로 상위 10%의 배민 라이더들은 월평균 404만원의 수입을 얻어 지난해 동기간 377만원 대비 27만원 더 높은 수입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