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모더나와 1년간 599만불 규모 유전체분석 서비스 연장 계약
모더나와 2014년부터 10년째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업 관계
3년간 모더나로부터 약 200억 이상 수주 달성[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소마젠(950200)이 2일 세계적인 코로나 백신 개발 회사인 미국 모더나와 올해 7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1년간 DNA 및 RNA 등의 유전체 분석(Sequencing) 서비스 추가 연장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마젠은 모더나와 지난 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1년간 648만달러(약 85억원) 규모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바 있다.
이번에도 지난해 계약 물량과 비슷한 수준인 599만불(원화 약 83억원) 규모로 올해 7월부터 향후 1년간의 추가 수주를 완료했다.2022년부터 금번 계약 건까지 최근 3년간 소마젠이 모더나로부터 수주한 금액은 누적 규모로 약 200억원 이상에 달한다.
소마젠 박정용 CES 부서장은 “모더나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모더나의 확장 계획에 경쟁사들 보다 민첩한 비즈니스를 제공한 것과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최근 데이터 생산 시간을 더욱 단축한 소마젠의 기술력이 계속해서 모더나와의 대규모 계약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모더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최근 거래처에 엄격한 품질 및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기 위해 거래처에 대해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를 통해 ESG 평가를 실시했다”며 “이에 소마젠은 높은 ESG평가 등급인 브론즈 메달을 획득하여,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모더나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했다”라고 덧붙였다.
소마젠은 지난 2014년부터 모더나와 DNA 및 RNA 등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공급을 체결한 이후,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현재까지 10년째 모더나에 끈끈한 협업 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특히 모더나는 2020년부터 코로나 백신 개발 및 암 치료제 개발 등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오면서 유전체 분석 서비스 파트너인 소마젠에 발주 물량을 꾸준히 늘려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마젠 홍 수 대표는 “모더나와의 긴밀한 협업 관계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을 자신하고 있다”며 “모더나와 지난 10년간 쌓아온 레퍼런스를 통해 최근에는 아스트라제네카,일라이릴리 등 글로벌 제약회사들로부터의 수주 물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하지만 일각에선 대응 시기가 너무 늦었고, 정부가 취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치도 마땅치 않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지만 매출 증가가 아닌 비용 감소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