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9개의 파이어 슬롯 마스크 무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특별사면 계기로 지역 경제 및 국가 경제 발전에 더 큰 기여할 수 있길 기대
배터리 캐즘 현상에 따른 지역 투자 지연 우려 불식시킬 적극적인 역할 해주길
포항시는 지역사회,에코프로와 이차전지 산업 초격차 경쟁력 강화에 힘 모을 것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13일 이동채 에코프로 전 회장에 대한 8·15 광복절 특별사면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포항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이날 국무회의 의결로 사면이 최종 결정되자 “에코프로 이동채 전 회장의 특별사면을 시민들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며“특사를 통해 이 전 회장이 경영일선에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정부 등 관련 기관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이 전 회장은 그동안 이차전지 기업들의 동반성장을 주도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 왔다.”며 “이번 사면을 통해 다시금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시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과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캐즘(대중화 직전 일시적 수요 둔화) 및 경쟁 심화 등 에코프로가 향후 5년간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단에 계획한 2조 원 이상의 추가 투자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전 회장이 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특히 이 시장은 “포항시는 지역사회,에코프로와 함께 이차전지 산업의 글로벌 초격차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며 “이를 통해 이차전지 산업의 대내외적 위기를 극복하고 전지보국 실현을 통해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