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출전 선수 - 엠스코어
월드컵 출전 선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이처럼 가해 차량 운전자 측이 급발진 가능성을 주장하는 가운데,사고 원인에 대한 의견은 분분합니다.
만약 급발진으로 의심되는 상황이 벌어지면,
월드컵 출전 선수운전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공민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쏜살같이 사라지는 가해 차량.
아슬아슬하게 행인들의 뒤를 지나가고,엄청난 속도에 행인들이 한참을 돌아보기도 합니다.
비정상적으로 빠른 속도에 당시 굉음을 들었다는 목격자도 있습니다.
[사고 목격자 : "갑자기 요란한 그런 굉음과 함께 꽝 소리가 나더라고요."]
운전자가 버스기사로 수십년 동안 일했다는 점도 급발진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박병일/자동차 명장 : "운전 경력이 있는 사람이 그렇게 급하게 핸들을 틀어가면서 했다는 얘기는 자동차가 뭔가의 말을 안 들었지 않느냐 생각해요."]
그러나 차량이 감속하며 스스로 멈춘 점,주행중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지 않았다는 지적에 전형적 급발진 의심 사고와 다르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만약 급발진이 의심되는 상황에 처하면 핸들을 조작하기 보단,가속이 붙기 전 차량을 어떻게든 멈춰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최영석/원주한라대 미래모빌리티공학과 객원교수 : "핸들을 조작해서 피하게 되면 차량 속도가 계속 높아지고요.가장 안전한 앞쪽에 가는 차량이라든지 벽과 같은 이런 충격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부분에 충격을 가하고 강제적으로 서는…."]
급발진 상황에 대비해 기어를 중립으로 바꾸거나,
월드컵 출전 선수브레이크를 강하게 밟는 훈련을 미리 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박병일/자동차 명장 : "(브레이크를) 발로 꾹 밟고 전자식 브레이크를 손으로 당기고 있으면 두 가지 브레이크가 같이 동시에 작동되기 때문에 차를 세울 수 있는 조건들이 좀 더 확실하게…."]
지난 10년 간 신고된 급발진 의심 사고는 모두 592건,한해 평균 60건에 달합니다.
KBS 뉴스 공민경입니다.
촬영기자:김진환/영상편집:최근혁/그래픽 제작:노경일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월드컵 출전 선수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