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모나코 대 ogc 니스 라인업 - 일본 야구 응원 - ID=2024-11-21%2Fvpwvjj.html
as 모나코 대 ogc 니스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0월 모집해 내년부터 '고졸 SW인재' 배출.기회균등·격차해소 기대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SW) 육성 프로그램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가 교육기회 균등을 위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청년들에게도 문호를 연다.
삼성은 내부적으로 SW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는데 힘쓰는 한편,국가 차원의 SW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SSAFY는 교육 수료자 누적 취업률이 80%를 웃돌 정도로 취업시장에서 인정 받은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SSAFY는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고졸 미취업자들도 SSAFY에 입과해 SW 개발자의 꿈을 키우고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 기회가 확대된다.더 다양한 배경의 청년들이 SSAFY를 통해 체계적인 SW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적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2022년 12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SSAFY 수료생들과 찍은 사진 (사진=삼성전자)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2019년 SSAFY 캠퍼스 방문 당시 "SW 인재 양성은 IT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필수적이다"라며 "어렵더라도 미래를 위해 지금 씨앗을 심어야 한다.더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도전하자"고 격려한 바 있다.
이 회장은 2022년 10월 회장 취임 이후 SSAFY 광주 캠퍼스(2022년 10월)를 찾았고,as 모나코 대 ogc 니스 라인업이후 부울경 캠퍼스(2022년 11월),대전 캠퍼스(2023년 2월)를 연이어 방문해 교육생들을 격려하고 SW 인재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해 왔다.
■ 未취업 마이스터고 졸업생도 'SW 개발자' 도전 기회.내년부터 배출
삼성은 올해 10월에 모집을 시작하는 'SSAFY 13기'부터 대졸자뿐만 아니라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도 교육생을 모집한다.마이스터고 출신 교육생들은 내년 1월에 시작하는 SSAFY 13기부터 입과해 서울캠퍼스에서 교육을 받는다.
마이스터고에서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받은 졸업생들이 SSAFY 교육 과정을 통해 SW 역량을 쌓음으로써 졸업생 개인의 취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산업 현장의 SW 인력난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SAFY 부울경 캠퍼스' 10기 교육생들이 수료식을 앞두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마이스터고는 입시 위주였던 기존 고등 교육 체계에서 한 걸음 나아가,산업 구조 변화에 발맞춘 체계적인 직업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마이스터고는 현재 전국에서 54개가 운영 중이며 2027년까지 65개로 늘어날 계획이다.
부산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윤혜정 교장은 "SSAFY가 마이스터고 졸업생들까지 교육생 모집을 확대한 것은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정부와 우리 사회의 노력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회균등 확대와 격차해소라는 사회적 난제 해소에도 기여하는 획기적 조치"라고 말했다.
삼성은 마이스터고 졸업생 등 교육 현장의 요구,
as 모나코 대 ogc 니스 라인업SSAFY 교육 기간의 성과,산업 현장의 인재 수요 등을 고려해 선발 인원을 결정할 예정이다.SSAFY는 1년간 매일 8시간씩 총 160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 및 교육생간 협업 프로젝트 등을 통해 실전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개발자를 양성한다.교육 과정은 무상이며,교육생 전원에게는 매달 100만원의 교육지원금도 지급한다.
■ 삼성 SW 역량으로 '실전형 인재' 양성.10기 수료식 개최
SSAFY는 실전형 인재를 양성하는 'SW 교육 기관'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SSAFY는 2018년 12월 1기 교육을 시작한 이래 현재 교육이 진행 중인 9기까지 약 6900명이 수료했고,
as 모나코 대 ogc 니스 라인업이 가운데 약 5748명이 취업해 83%의 취업률을 기록했다.10,
as 모나코 대 ogc 니스 라인업11기 조기취업자까지 포함하면 약 60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한편,
as 모나코 대 ogc 니스 라인업삼성은 25일 서울 강남구 SSAFY 서울 캠퍼스에서 'SSAFY' 10기 수료식을 개최했다.SSAFY 10기 수료식에는 고용노동부 이정한 고용정책실장,
as 모나코 대 ogc 니스 라인업삼성 관계자,우수 수료생과 수료생 가족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서울캠퍼스 외 전국 캠퍼스에서도 800여명이 온라인으로 함께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고용노동부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은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수준의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SW 인재를 양성하는 SSAFY는 청년과 기업 모두에게 필요한 든든한 조력자"라며 "13기부터 마이스터고 졸업생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한다고 들었는데 뛰어난 인재가 더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