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tap tap
"기술본부 신설·전문가 영입 통해 원천기술 내재화 노력"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KT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정성과 데이터센터(DC) 자동화 기술력을 제고하고자 관련 특허 20건을 출원했다고 18일 밝혔다.클라우드 트래픽 관리,DC 냉각 관련 설루션 등이다.
회사는 올해 기술본부를 새로 신설하는 한편 △DC 장애 복구 자동화 기술 '패스파인더' 개발 △액침 냉각 기술 검증(PoC) △직접 칩 냉각(D2C) 방식 PoC 추진 등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원된 특허로는 '서비스 메시 기반 네트워크 트래픽 관리 프로그램',t벳'냉각수 펌프 자동 모드 원격제어' 등이 있다.
서비스 메시 기반 네트워크 트래픽 관리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되며,t벳대규모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서비스하거나 장애를 사전에 방지하는 등에 쓰인다.또 정보기술(IT) 보안 정책에 기반한 제어 및 실시간 모니터링도 구현한다.
냉각수 펌프 자동 모드 원격제어는 데이터센터의 냉방 제어 시스템이다.냉각수 펌프가 일시 정전되었다가 다시 전력이 들어올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과부하(오버플로우)를 방지한다.
회사는 내년에도 다양한 선행기술 개발,t벳특허 출원 등에 노력하는 한편 전문 기술 인력 확보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tap tap
:4% 성장한 2143억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t벳,검찰은 PD수첩 제작진은 불기소 처분하면서도 A씨는 2020년 1월 재판에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