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룩 로드자전거

【월드컵 예선 홍콩】붕따우 호텔 카지노|룩 로드자전거

월드컵 예선 홍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지난달 전기·가스·수도 요금의 물가상승률이 2년 5개월 만에 가장 낮았습니다.

한때 상승률 20%를 넘나들던 때보단 상황이 많이 안정됐는데,월드컵 예선 홍콩하반기부터는 또 인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형준 기자,월드컵 예선 홍콩일단 지난달 에너지 물가 어땠습니까?

[기자]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을 보면 지난달 전기·가스·수도 물가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2.7% 올랐습니다.

2021년 12월 1.4% 오른 이래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품목별로는 전기료가 1.6% 올라 가장 낮았고,도시가스 상승률은 3%였습니다.

상수도료와 지역 난방비는 각각 3.2%,12.1% 올랐습니다.

전기·가스·수도 물가 상승률은 지난 2022년 7월 15.5%를 기록하는 등 10%를 넘기 시작해 같은 해 10월부터 2023년 8월까지 20%대의 고공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이 시기 정부가 전기·가스요금을 단계적으로 올렸기 때문인데요.

올해 들어 요금이 인상되지 않자 지난해 상승률이 높았던 데 대한 기저효과로 물가상승률이 낮아진 것이란 분석입니다.

[앵커]

그런데 하반기에는 인상 가능성이 있다고요?

[기자]

우선 전기 요금은 동결 기조를 유지하되 가스 요금부터 현실화하는 방안이 거론됩니다.

전기는 사회 전반에 쓰이는데가 많고 당장 여름철 냉방 에너지 수요도 증가해 요금을 올릴 경우 민생 부담이 클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반면 도시가스 요금의 경우 여전히 원가에 못 미치는 가격이기 때문에 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가 당국은 물가에 미칠 영향과 에너지 공공기관의 재무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조만간 하반기 기조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SBS Biz 우형준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월드컵 예선 홍콩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월드컵 예선 홍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렇지만 한번 회자가 됐었고 이번에는 또 호남 배려 측면에서 이름을 올릴 수도 있었는데 그게 좌절되면서 아, 이것도 윤한 갈등의 그 연장선상에서 보여지는 부분이 있구나라는 해석이 나오는 것 같아요.

월드컵 예선 홍콩,반면 ‘개독’들은 어딜 가든 민폐를 끼치더라’거나 ‘개신교는 말이 안 통해서 싫다’는 등의 글이 적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