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부진 이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깜짝 방중한 헝가리 총리
두달만에 시진핑 또 만나
우크라 휴전 방안 등 논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오르반 빅토르 헝가리 총리가 약 두 달 만에 다시 만났다.지난주에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방문을 마무리한 오르반 총리가 곧바로 중국을 찾은 것이다.
8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중국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오르반 총리와 회담을 갖고 "중국과 유럽 간 지정학적 갈등이나 근본적인 이해 충돌은 없다"며 "유럽연합(EU) 의장국으로서 헝가리가 중국·EU 관계의 안정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양측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관한 의견도 교환했다.시 주석은 "조속한 휴전과 정치적 해결은 모든 국익에 부합한다"며 "국제사회가 대화와 협상을 재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힘을 보태야 한다"고 말했다.
오르반 총리는 지난 2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조속한 휴전을 촉구하는 등 러시아와 밀착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5일에는 러시아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나 평화 방안을 협의했다.EU 의장국 정상으로서 중재 역할을 자임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EU와 중국 간 무역 갈등 해소 방안도 주요 의제로 꼽힌다.헝가리는 EU·중국의 무역 갈등을 '대화와 협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해왔다.지난달 25일에는 양국 외교 수장이 보호무역주의에 반대하는 데 뜻을 함께했다.친중국 성향의 헝가리가 EU 순회의장국을 맡은 것을 계기로 중국이 EU 내부의 균열을 노려 무역 갈등 문제를 해소하려 한다는 해석도 제기되고 있다.
[베이징 송광섭 특파원]
아시안컵 부진 이유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아시안컵 부진 이유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엔화 약세는 2012년 재집권한 아베 신조 전 총리의 경제 정책인 '아베노믹스'의 영향이 크다.
아시안컵 부진 이유,김택우 비대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정책 원점 재논의라는 목표가 이뤄질 때까지 14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움직여 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과거 2000년 의약분업 사태와 비견될 정도로 비상시국이며 의료계 전체가 똘똘 뭉쳐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