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최현우 복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회 개회식 열려
정부,최현우 복권해외 한인 학자와 국제 공동연구 협력방안 모색세계에서 활동하는 한인 과학기술인이 모여 교류하는 '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회'가 10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회의 막을 올렸다.
한인 과학기술인을 국내로 초청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연구성과를 교류하는 장을 만들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의지를 담은 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하루 전 청년 과학기술인의 도전과 역할을 주제로 한‘차세대 리더스 포럼,이제형 스트라티오 대표의 특별강연,최현우 복권참석자 환영 만찬에 이어 이날부터 개회식과,강연,학술·정책·협력 분과,최현우 복권한인 석학과의 대화,미래세대와의 대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국내 및 해외 22개국 한인 과학기술인,해외석학,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개막식에서는 2024년‘대한민국 최고과학기술인상’수상자로 선정된 성균관대학교 박남규 교수가 대통령 상장과 상금 3억원을 수여받아 현장에 모인 과학인들로부터 축하를 받았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기조 강연 등을 통해 국내·외 한인 연구자들에게 정부의 과학기술 국제협력 추진 현황과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 소개하고 국제 공동연구 확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개회식 축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과학기술 블록화가 심화하면서 첨단기술을 둘러싼 전략적 협력과 연대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각국에 단단한 뿌리를 내리고 활동하는 한인 과학기술인이 협력과 교류의 주인공이자 선두주자이다”라며,“한인 연구자들의 귀중한 지식과 경험이 국내 연구 현장에 확산할 수 있도록 공동연구와 인력교류의 기회를 적극 확대해 나가겠으며,더 많은 국내 연구자들이 세계로 진출하여 성장하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