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여주 이포보 캠핑장
제너시스BBQ그룹은 윤홍근 회장이 세계 최고 권위의 경영학술단체인 국제경영학회(AIB) 'AIB 2024 Seoul'에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와 전략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AIB는 세계 저명학자,유수의 대학 교수 및 글로벌 업계 관계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국제경영 분야 학회다.지난 1959년 미국 미시간에서 설립돼 현재 90여개국,3400여 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지난 1995년 이후 30년 만에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AIB 학회 행사에는 국제경영학회 회장 피터 리쉬과 차기 회장 개리 나이트 등을 비롯한 97개국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BBQ는 K푸드를 대표해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국제경영학회의 특별 초청을 받았다.윤 회장은 지난 4일 '세계를 바꾸는 BBQ,글로벌 비즈니스 혁신 사례'이라는 주제로 BBQ의 글로벌 현황 및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이날 윤 회장은 한국의 작은 회사에서 시작한 BBQ를 오늘날 한식을 대표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성장시킨 과정을 설명했다.또한 BBQ의 글로벌 진출 및 현지화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첫 해외 진출 당시 전략적으로 중국,미국 등 지역별 중점 국가를 우선적으로 진출했으며,여주 이포보 캠핑장이후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을 중심으로 확장했다는 점을 강조했다.이어 중남미,여주 이포보 캠핑장동남아,대만 시장 등 국가별 현지 소비자 수요에 맞춘 진출 노하우도 설명했다.
이날 강연에서 윤홍근 회장은 “치킨은 미국 음식이자 문화인데 어떻게 치킨이 한식을 대표하는 음식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이제 김치찌개,된장찌개 등 음식만 한식이라는 정의는 변화했다”며 “한국의 맛으로,한국인의 손으로,여주 이포보 캠핑장한국의 브랜드가 만드는 음식이 한식이다”라고 답변했다.
이어 그는 “K푸드의 선봉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지금까지의 진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세계 80억 인류가 BBQ치킨을 맛보고 더 잘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주 이포보 캠핑장
:4~6위인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GM그룹, 스텔란티스의 판매량 증가세는 5%대 이하에 그쳤다.
여주 이포보 캠핑장,당시 마약 간이 시약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자 경찰은 오재원을 귀가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