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챔피언스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준구 웹툰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2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온라인 언론 간담회를 열고 "나스닥 상장은 웹툰 서비스가 공인된 사업으로 인정됐다는 의미"라며 "웹툰 콘텐츠는 한 지역에서만 유통되는 것이 아니라,마치 넷플릭스 생태계처럼 한국에서 제작한 것을 미국 등 여러 국가에서 보는 글로벌 생태계를 지향한다"고 말했다.김 CEO는 "한국에서의 성공을 북미·유럽 시장에서 이어가겠다"고 자신했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한국에서 플랫폼을 키운 방식을 북미·유럽 시장에도 적용한다.20년 전 한국에서 시작한 네이버 웹툰 플랫폼은 웹툰 작가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도록 지원했다.흥행작이 나오며 이용자도 증가했다.웹툰 작가가 콘텐츠 흥행으로 더 많은 수익을 얻도록 하며 창작 생태계를 키웠다.하지만 창작자별 수익 규모는 천차만별이다.웹툰엔터테인먼트의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상위 100위에 드는 창작자의 연평균 수익은 100만달러(약 13억7900만원)였다.반면 모든 창작자의 연 평균 수익은 48달러(약 6만6200원)에 불과하다.
김 CEO는 "한국 콘텐츠로 미국 창작자에게 롤모델을 제시한 결과 로컬 창작자를 끌어들이고 있다"며 "이와 같은 방식으로 미국 콘텐츠는 프랑스 등 유럽에서 창작자의 참여를 이룰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CEO는 "웹툰은 휴대성,2019 챔피언스리그가독성을 고려할 때 다른 콘텐츠보다 경쟁력이 있다"며 "콘텐츠 앞 부분을 무료로 제공해 이용자 유입 장벽을 낮추고,미리보기 모델로 수익을 올리는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했기 때문에 이용자 확장과 함께 수익성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2019 챔피언스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19 챔피언스리그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내년도 의대 증원을 반영한 대입 전형 시행 계획이 확정되자 광주·전남 의사단체가 정부를 규탄하는 촛불 집회를 엽니다.
2019 챔피언스리그,최 부총리는 "물가 상승 기대 심리가 경제주체들에 확산하지 않도록 전방위적인 물가 안정 노력을 하겠다"며 "유류세 외에도 과일 등에 대한 할인을 확대하는 등 정부 재원 지원 규모를 계획보다 늘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