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빗1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은행이 가계부채 안정을 위해 주택 구입 시 대출이 아닌 지분 투자 방식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기존 상업용 부동산 위주로 이뤄졌던 '리츠 투자'를 주거용 부동산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1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금융학회 '2024년 정기학술대회' 만찬연설에서 "한국 가계부채 비율이 주요국 대비 높은 수준"이라며 "주택 구입 자금의 상당 부분을 대출이 아닌 지분 방식으로 조달한다면 부채 비율 하향 안정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본시장에 새로운 투자 상품을 제공하고 주택가격 변동 리스크를 분산해 거시건전성 제고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 총재는 녹색대출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유동화 증권인 '그린 대출채권담보부증권(CLO)' 발행을 통한 녹색금융 활성화도 제안했다.중소기업이 친환경 투자 여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다.또 선진국에 비해 부진한 한국무위험지표금리(KOFR) 활성화 필요성도 주장했다.
[한상헌 기자]
호빗1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호빗1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오글렌스키는 "노퍽서던은 2015년부터 업계 수익성 수준을 따라 잡았으며 현재 CEO인 앨런 쇼의 임기 동안 수익 격차가 거의 600bps(2023년 결과 기준)로 확대됐다"고 했다.
호빗1,올해 들어 21일까지 두 달 반 남짓한 기간 외국인의 코스피 순매수 규모는 13조34684억원으로, 작년 한 해 순매수액(15조1230억원)의 90%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