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북한은 아시안컵|【류슬기】

NoiseAware Blog

정선파크로쉬웰니스 카페

북한은 아시안컵|【류슬기】

북한은 아시안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찬반 비율은 '미공개'
내일 '최대규모 행동' 선포식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의대 증원안에 반발하며 대정부 투쟁 찬반을 묻는 투표를 진행 중인 가운데 6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의 모습.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의대 증원안에 반발하며 대정부 투쟁 찬반을 묻는 투표를 진행 중인 가운데 6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의 모습.연합뉴스


'6월 집단 휴진' 참여 여부를 묻는 대한의사협회(의협)의 투표가 역대 최고 참여율을 보이며 종료됐다.

개원의 중심의 의협은 회원 투표의 여세를 몰아 범의료계 투쟁을 선포할 예정으로,의대 교수 단체도 의협과 뜻을 함께하기로 하면서 대규모 휴진의 가능성이 커졌다.

8일 의료계에 따르면 이달 4일 오후 5시부터 이날 0시까지 진행된 의협 전 회원 투표에서 유효 투표 인원 12만9천200명 중 7만800명(투표율 54.8%)이 참여했다.

이번 투표에서는 '정부의 의료농단,북한은 아시안컵교육농단을 저지하기 위한 의협의 강경한 투쟁을 지지하십니까','의협이 6월 중 계획한 휴진을 포함하는 단체 행동에 참여하시겠습니까'라고 물었다.

의협에 따르면 종전까지 정부 정책에 반대해 의협이 벌여온 여러 투표·조사 가운데 이번 투표 참여 인원이 가장 많았다.2014년 3월 원격의료 저지를 위한 총파업 투쟁 투표에는 4만8천861명이,북한은 아시안컵2020년 의대 정원 확대 등 의협이 규정한 '4대악 의료정책' 대응 설문조사에는 2만6천809명이 참여한 바 있다.

투표율만 공개됐을 뿐 당장 찬반 비율은 알 수 없지만,북한은 아시안컵의협의 강경 투쟁 태세로 미뤄볼 때 찬성표가 우세하지 않았겠느냐는 관측이 나온다.

의협은 오는 9일 오후 2시 교수,봉직의,개원의 등 모든 직역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대회를 열고,범의료계 투쟁을 선포할 예정이다.

의협은 "의료계 투쟁역사에서 최대 규모의 단체행동이 될 것"이라며 "이번 대표자 대회는 범의료계 투쟁의 시작으로,이후 정부의 입장 변화에 따라 상응하는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개원의들은 실제 병원 문을 닫는 일은 적을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자영업자라 할 수 있는 개원의들은 병원 문을 닫는 만큼 손해가 커지기 때문이다.2020년 의대 증원 추진 당시에도 개원의의 집단행동 참여율은 10%에 못 미쳤다.

남은경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회정책국장은 "의협은 집단 휴진을 결의해도 개원의들의 참여율이 높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며 "더구나 정부가 비대면 진료까지 열어둔 상황에서 비대면 진료가 절대 쉴 일은 없지 않겠나"고 전망했다.

북한은 아시안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북한은 아시안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지금까지 의협은 집단행동을 전 회원 투표로 결정하기로 했을 뿐, 별다른 움직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북한은 아시안컵,이에 대해 DJ예송은 “당시 사고가 난 직후에는 피해자분이 보이지 않았고 제가 사람을 쳤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