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구단 외국인 선수 보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정부가 광복절을 맞아 특별사면을 단행했습니다.
이른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과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으로 각각 실형을 선고받았던 김경수 전 경남지사와 조윤선 전 문체부장관 등 정치인들이 대거 포함됐습니다.
정부는 정치적 갈등을 일단락하고 국민 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먼저 김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올해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은 모두 1,219명입니다.
이른바 '드루킹' 일당과 댓글 여론을 조작한 혐의로 2021년 7월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을 확정받은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복권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김 전 지사는 2022년 12월 사면됐지만 복권은 되지 않아 2027년까지 피선거권이 제한된 상태였는데,이번 복권으로 선거 출마가 가능해졌습니다.
법무부 관계자는 김 전 지사 복권에 대해 "범행 경위나 동종 사범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실시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에 비판적인 단체 등을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는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으로 징역 1년 2개월을 선고받은 조윤선 전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도 사면·복권됐습니다.
이 밖에 '댓글 공작' 사건으로 유죄가 확정된 원세훈 전 국정원장,K스포츠재단 출연금을 압박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던 안종범 전 정책조정수석을 포함해 현기환 전 정무수석,kbo 구단 외국인 선수 보유조현오 전 경찰청장 등 주요 공직자 17명과 여야 정치인 29명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박성재/법무부장관 : "여야 구분 없이 사면을 실시함으로써 그로 인한 정치적 갈등 상황을 일단락하고 국익을 위해 통합하여…."]
이동채 전 에코프로 대표 등 경제인 15명이 사면·복권됐고,생계형 운송업 종사자 등 행정제재 대상자 41만여 명에 대해서는 특별 감면 조치가 시행됩니다.
이번 특별사면의 효력은 오는 15일 0시부터 발생합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촬영기자:이호/영상편집:이태희/그래픽:김지훈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kbo 구단 외국인 선수 보유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kbo 구단 외국인 선수 보유채널 추가
▷ 네이버,kbo 구단 외국인 선수 보유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o 구단 외국인 선수 보유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kbo 구단 외국인 선수 보유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파비앙은 지난달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전 전날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대드는 과정에서 손흥민이 손가락 부상을 입었다는 보도가 전해진 이후 일부 네티즌들로부터 “이강인 응원하지마라” “이강인 팬으로서 대신 사과하라” “너네 나라로 돌아가라” 등의 댓글 공격을 받은 바 있다.
kbo 구단 외국인 선수 보유,[앵커] 민주당에서는 정권 심판론 부각하기 위해서 나온 말이다 이렇게 지금 얘기하고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