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펜하겐 대 미트윌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
SGH와 전환우선주 투자 계약…상호 협력 추진
AI반도체-AI인프라-AI서비스…AI 투자 광폭 행보
“선제적인 투자·협력으로 AI 인프라 리더십 확보”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SKT가 미국의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인‘스마트 글로벌 홀딩스(SGH)’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선제적 투자 등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AI 인프라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SK텔레콤은 SGH와 약 2800억원(2억달러) 규모의 전환우선주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코펜하겐 대 미트윌란향후 보통주 전환을 통해 약 10% 수준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또 양사는 AI 인프라 사업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이번 투자는 SKT의 AI 투자 중 최대 규모다.지난해 AI피라미드 전략을 발표한 SKT는 실행 전략으로‘AI밸류체인’3대 영역인 ▷AI반도체 ▷AI인프라 ▷AI서비스에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주하고 있다.
▶SGH와 AI 데이터센터 시장 공동 공략= SKT는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을 위한 우군을 확보했다.
지난 1988년 설립된 SGH의 주력 사업은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이다.사업 영역은 ▷수천·수만 개 GPU로 구성된 AI 클러스터 설계 ▷서버·랙·네트워크·스토리지 설치 및 성능 최적화 ▷AI 클러스터 모니터링·유지보수 등 AI 클러스터의 설계부터 구축·운영까지 전 과정을 아우른다.
2017년 나스닥에 상장된 SGH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2조원(약 14억4000만달러)다.
SGH는 전 세계에서 대규모 AI 클러스터를 구축한 몇 안되는 기업이다.현재 GPU 누적 구축 규모만 7만5000개에 달한다.지난해 SGH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메타의 GPU 1만6000개 규모‘리서치 슈퍼 클러스터’를 구축한 바 있다.
양사는 올해 협력 파트너십을 추가로 체결해 AI 데이터센터·엣지 AI·미래 메모리 솔루션 등 AI 인프라 사업 영역 전반에 걸친 협력을 보다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T는 데이터센터 관리 시스템,코펜하겐 대 미트윌란액침냉각 등 솔루션에 SGH의 AI 클러스터 구축·운영 등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나아가 산업용 특화 엣지 솔루션에 통신 인프라와 AI를 접목한‘텔코 엣지 AI 솔루션’개발도 함께 할 계획이다.
‘AI 밸류체인’투자 행보= SKT는‘글로벌 AI 컴퍼니’도약을 선언한 이래 AI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지난해부터 SKT가 AI 분야에 투자한 금액은 생성형 AI 기업 앤트로픽(1억달러),람다(2000만달러),퍼플렉시티(1000만달러),코펜하겐 대 미트윌란SGH(2억달러) 등 3억달러를 넘는다.
AI 반도체 영역에서는 사피온-리벨리온 합병을 통한 AI 반도체 기업 육성 등을,코펜하겐 대 미트윌란AI 인프라 영역에서는 SGH와 AI 데이터센터 사업 확대,람다와 안정적 GPU 공급을 통한 협력 등을 지속한다.AI 서비스 영역은 에이닷 성장 가속화,앤트로픽과 LLM 공동 개발,코펜하겐 대 미트윌란퍼플렉시티와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도입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SKT는 도이치텔레콤,코펜하겐 대 미트윌란이앤 그룹,싱텔 그룹,소프트 뱅크 등‘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멤버들과 함께 시장 수요를 확인하고,해외 진출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유영상 SKT CEO는 “SGH에 대한 투자와 협력은 AI 인프라 밸류체인 경쟁력을 공고히 다질 수 있는 기회”라며 “선제적인 투자와 협력을 지속해 글로벌 수준 AI인프라 사업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펜하겐 대 미트윌란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코펜하겐 대 미트윌란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신속통합기획은 서울시가 재개발·재건축사업의 정비계획 수립 단계부터 참여해, 보통 5년 이상 걸리던 사업 기간을 2년 안팎으로 줄이는 방식입니다.
코펜하겐 대 미트윌란,아틀리에 리릭은 3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