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멍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도 매체 “박항서,멍따인도 축구국가대표 감독 지원”
27일(현지시간) 인도 일간 타임스오비인디아 등에 따르면 전인도축구협회(AIFF)는 “인도 국가대표팀 감독직에 박 감독을 포함해 214명이 지원했다”며 다음 달 3일까지 지원자를 받은 후 본격적인 감독 선임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임스오브인디아는 “AIFF가 박 감독에게 큰 매력을 느끼고 있다”며 “AIFF 관계자는 박 감독의 지원에 대해‘인도 축구에 좋은 징조’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다만 박 감독을 담당하는 이동준 DJ매니지먼트 대표는 “공식적으로 지원서를 접수하지는 않았다.제출기한이 7월 3일인 만큼 감독님과 충분히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뉴시스에 말했다.
2017년 베트남 대표팀 사령탑을 맡았던 박 감독은 지난해 1월 감독직을 그만두기까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진출,멍따2018년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베트남 축구의 영웅’으로 추앙받았다.
현재 박 감독은 베트남 3부리그 박닌FC의 고문을 맡아 박닌FC의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박닌FC는 하노이 북부의 박닌성을 연고지로 둔 팀으로,멍따박 감독은 고문으로서 박닌FC가 프로팀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행정적 노하우를 전해주기로 했다.
계약 기간은 지난 2월부터 2029년 1월까지다.박 감독이 국가대표팀이나 프로팀 등 국내외 타 팀으로부터 사령탑 제의를 받아 실제 선임되더라도 고문직을 겸임할 수 있는 조건으로 계약했다.
한편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했지만,멍따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21위에 불과할 만큼 축구 실력에서는 변방이다.최근 축구 부흥을 노리며 다방면에서 투자를 늘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