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rigel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국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오늘 중대본 회의 뒤 브리핑에서 “서울대 의대 교수 비대위가 집단휴진을 중단한 데 이어 성균관대 의대,rigel가톨릭대 의대 교수 비대위도 집단휴진을 유예한 가운데 수도권 주요 병원에서 또다시 집단휴진이 강행된다는 사실이 매우 안타깝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세브란스병원의 집단휴진 방침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대부분 교수님들이 끝까지 환자 곁을 지켜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집단휴진보다는 대화를 통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의료계와의 대화 노력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의료계가‘올바른 의료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의정 협의에 참여할 의사를 밝힌 만큼 집단행동보다는 대화의 자리에서 기탄없이 논의해 나갈 것을 요청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김 정책관은 정부가 의료계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의료개혁 과제를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며 “의협과 전공의도 특위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해주신다면 정부는 적극 경청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의학교육의 질이 떨어지지 않도록 국방과 치안 수준으로 과감하게 투자할 것”이라며 “현재 의대 정원이 늘어난 대학의 시설·교수 수요를 조사 중이며 학교별 타당성·필요성 점검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연도별 투자 계획을 세우고 내년 예산안에 반영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