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지도보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부산 강서구청이 법정동 명칭을 외래어인 에코델타동으로 추진하다 무산됐음에도 행정동 명칭을 에코델타동으로 바꾸려 하자 부산 강서구의회에서‘부적절한 처사’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부산 강서구의회 박상준 의원은 14일 열린 제247회 강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구청의 전국 첫 외래어 법정동 명칭인 에코델타동 추진이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강서구의회는 신규 법정동 설치는 찬성하나 에코델타동 명칭에 대해서는 지역의 역사적 가치 등을 반영하지 못하고 전국적으로 외래어 동 난립의 신호탄이 될 가능성 우려해 외래어 동 명칭을 지양해야 한다는 의견을 표명한 바 있다.행정안전부 의견과도 부합하다”며 “지방의회 의견 수렴 과정은 지명위원회에서 이미 결정된 사안을 통보한 것에 불과했으며 주민의 대표인 의회를 무시하는 구청장의 독단 행정을 증명하듯 외래어 명칭을 그대로 강행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마지막 관문인 행안부의 승인을 받지 못해 법정동 신설이 미뤄지게 되면서 이로 인한 피해는 주민들에게 돌아갔다고 비판했다.에코델타시티 사업 경계 내에 서로 다른 3개 동이 걸쳐 있고 인구 급증에 따라 행정의 효율성을 위해 이를 하나의 생활권을 조성해야 하는데,중동지도보기외래어 명칭으로 인해 법정동 승인이 미뤄졌다는 것이다.공공기관 명칭에 외래어가 부적합하다는 이유가 있는데,중동지도보기계속해서 법정동과 행정동 명칭을 에코델타동으로 추진하는 것은 지역에 대한 애착과 원주민의 의견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이어 “원주민과 외래어에 반대하는 지역주민의 의견은 묵살한 채 전국 최초 타이틀에만 집착하는 아집에 불과하다.에코델타동이라는 결론을 내어 놓고 끼워 맞추기식 행정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주민 모두의 뜻은 법정동이든 행정동이든 신속하게 추진해 주민 불편을 해소해야 하는 것이다.주민 갈등만 조장하는 노이즈마케팅은 이제 멈춰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청은 지난달 행정안전부로부터 에코델타동 법정동 불승인을 통보받았다.행안부는 외국어 명칭이 국어기본법과 국어진흥조례 등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불승인 이유를 설명했다.구청은 행정동 명칭을 에코델타동으로 먼저 정한 뒤,중동지도보기법정동을 재추진할 생각이다.이미 도로명 주소에 외래어를 사용하고 있고,중동지도보기설문조사 결과 주민이 원한 이름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설명이다.
중동지도보기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중동지도보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판다가 사랑받고 기쁨을 주는 보물과 같은 존재가 되길 기원하는 바람이 담겨 있다.
중동지도보기, 한 게스트하우스에 숙박한 손님 B씨는 배달앱으로 음식을 주문했다가 황당한 일을 겪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