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vfl 오스나브뤼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올해 최대 규모
기상청은 12일 오전 8시 26분 49초 전북 부안군 남남서쪽 4km 지역에서 규모 4.8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앙은 북위 35.70도,vfl 오스나브뤼크동경 126.71도다.행정구역으로는 전북 부안군 행안면 진동리다.진원의 깊이는 8km로 추정됐다.
이번 지진 규모는 올해 한반도와 주변 해역에서 발생한 지진 중 가장 크다.육지에서 규모 4.5 이상 지진이 육지에서 발생한 건 2018년 2월 11일 경북 포항시 북구 북서쪽 5km 지역에서 규모 4.6 지진이 발생하고 약 6년 만이다.국내에서는 지난해 5월 15일 강원 동해시 북동쪽 52km 해역에서 규모 4.5 지진이 발생했었다.
기상청은 "지진 속보를 수동으로 분석한 상세정보"라며 "향후,여진 등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고 지진 발생 인근 지역은 일부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안전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했다.
전북자치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지진 발생 이후 지진 감지 신고가 119에 65건 접수됐다.모두 "진동을 느꼈다"는 내용으로,피해에 대한 신고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또 현재까지 지진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는 없는 것으로 소방은 파악했다.
많은 시민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잇따라 전하고 있다.전주시에 사는 한 시민은 "공사장에서 나는 폭발음인 줄 알았다"고 했다.네티즌들은 온라인을 통해 "자다가 죽는 줄 알았다" "이렇게 흔들리는 게 느껴진 건 처음",vfl 오스나브뤼크"부안에서 차박 하다가 부안댐 터지는 줄 알았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