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35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고이케 이어 24.3% 득표 이시마루SNS에 “정치 개혁”… 무당층 지지
자원봉사자 5000명,프로야구 35년17억원 모금
무소속으로 전 의원 野 후보 꺾어
“기성 정당엔 가입 안 해” 선전포고
이시마루 전 시장은 득표율 24.3%로 고이케 지사의 득표율(42.8%)보다는 많이 떨어지지만 여야 대리전을 내세우며 입헌민주당의 지원을 받은 렌호 전 의원을 5.5% 포인트 앞섰다.
일본 언론은 이날 결과를 두고‘이시마루 쇼크’라고 분석했다.이시마루 전 시장은 이날 인터뷰에서 “다음은 중의원(하원) 히로시마 1구,프로야구 35년기시다 후미오 총리의 지역구를 생각하고 있다”면서 기성 정치권을 향한 선전포고를 하며‘쇼크’에 불을 붙였다.
이시마루 전 시장은 히로시마현 출신으로 풍족하지 않은 환경에서도 학구열을 불태워 명문대인 교토대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일본 메가뱅크인 미쓰비시UFJ에 입사했다.그가 처음 정치에 뛰어든 때는 2020년이다.당시 아키타카타시 시장이 금품 수수로 사퇴하면서 치러지게 된 보궐선거에 부시장 외에는 후보가 없다는 뉴스를 보고 출마를 결심했다.일본 정치의 필수 요소인‘3반’없이 60.18%를 득표하면서 당선되는 이변을 낳아 화제가 됐다.3반은 지반(지역 조직),프로야구 35년가반(자금),프로야구 35년간반(지명도)이다.
그는 시장직을 수행하면서 소셜미디어(SNS)를 적극 활용해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렸다.시의원과 지역 언론을 비판하는 모습을 X(엑스·옛 트위터) 등에 게시하면서 시선을 끌었고 그의 인기에 힘입어 아키타카타시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올해 1월 2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일본 자치단체 유튜브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다.
이시마루 전 시장은 이번 선거에서도 “일본의 정치를 바꾸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책임이 중요하다”며 정치 개혁을 호소하는 동영상을 SNS에 게시하면서 젊은층과 무당층의 지지를 끌어냈다.15~20분가량 짧게 유세하는 대신 매일 10여곳을 돌아다니며 자신을 알렸다.
교도통신은 “기성 정당이나 정치 그 자체에 불신이 강해지는 가운데 정당의 지원을 받지 않는다는 입장을 강조하며 무당층을 중심으로 지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요미우리신문은 “그의 동영상을 본 자원봉사자들이 늘어나면서 5000명이나 됐고 거리 연설 청중까지 늘어나며 온라인 선거 자금 모금만 2억엔(17억원)을 넘었다”고 했다.
기성 정치에 대한 반감이 강하다는 게 이번 도쿄도지사 선거로 드러난 만큼 이시마루 전 시장이 차기 중의원 선거에서 기시다 총리의 지역구에 출마하면 결과는 알 수 없다는 전망도 나온다.이시마루 전 시장은 기성 정당이 가입을 요구해도 “들어갈 생각은 없다”고 단언했다.
프로야구 35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프로야구 35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의 총선 영입 인재로 서울 동작을에 단수 공천을 받은 류삼영 전 총경이 페이스북에서 지난해 7월 경북 예천에서 폭우 실종자 수색 도중 순직한 고(故) 채수근 해병을 “절대로 잊지 않겠다”고 언급하면서 정작 이름과 계급을 잇달아 잘못 적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프로야구 35년,통영해경은 경비함정, 통영구조대, 헬기 등 가능한 모든 가용세력과 해군함정·항공기를 요청 등 구조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