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문화가 있는 날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 상원의원 "내각이 헌법 25조 발동해야"
내각 과반 동의 하에 부통령이 승계 주장
하원의장도 "헌법 25조 많이 물어본다"
미국 대선 TV토론회에서 말을 더듬는 등‘고령 논란’을 가중시킨 조 바이든 대통령에 대해 미국 공화당 의원들이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아예 “현 대통령직에서 사임하라”는 요구까지 제기됐다.
29일(현지시간) 미국 의회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문화가 있는 날 야구톰 틸리스 상원의원(공화당·노스캐롤라이나)은 자당 상원의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바이든은 자유세계의 지도자로 계속 봉사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면서 “국가를 위해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올해 11월 대선 후보에서 사퇴하는 것을 넘어서,문화가 있는 날 야구당장 대통령직을 내려놓으라는 취지다.
그는 “바이든이 (지난 27일 열린TV토론회를) 몇 주 동안 준비한 후에도 정책을 명확히 설명할 수 없다면 미국이 안보 위기에 내몰릴 때 어떻게 임무를 수행하겠느냐”면서 “그가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자신의 부적격성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내각이 수정헌법 25조를 발동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수정헌법 25조는 부통령을 포함,문화가 있는 날 야구각료 과반이 대통령의 직무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할 때 대통령을 면직시키고 부통령이 이를 승계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바이든 대통령이 스스로 내려오지 않는다면 내각이 강제 사임 절차에 착수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