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구글 게임 계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원장 손웅희)은 간병비 부담 경감을 위한 간병로봇 지원사업 2차 과제를 최종 선정하고 본격 사업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KIRIA는 선정평가를 통해 신체지원로봇 6개,정서지원로봇 3개 총 9개 과제를 선정했고,국비 총 21억70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체지원로봇은 신체 회복을 돕는 로봇,이승이나 이동을 돕거나 식사 또는 배변을 지원하는 등 자립으로 하기 어려운 행위를 보조하는 로봇이다.상·하지·손 등 재활로봇,이승·이송로봇,구글 게임 계정욕창예방로봇,구글 게임 계정배설로봇,식사보조로봇 등이 해당된다.
정서지원로봇은 일상생활 보조 및 인지기능 향상 훈련,로봇과의 교감 활동으로 정서적지지,구글 게임 계정정신활동을 관리하는 로봇으로 돌봄로봇,반려로봇,치매예방로봇,구글 게임 계정AI교육로봇 등이다.
선정과제 가운데 주관기관 국가보훈부는 참여기업인 맨엔텔 등과 함께 보훈요양원,보훈원,복지타운에 고령 대상자의 건강지원을 위한 재활로봇,요양보호사 등 간병부담 완화를 위한 식사 등 이송로봇 등을 구축한다.또 성북구청은 효돌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독거어르신 100가구에 정서 지원 로봇을 도입할 예정이다.
KIRIA는 이번 과제를 통해 인공지능(AI)기술이 탑재된 정서 지원 로봇을 활용,24시간 돌봄을 제공하며 응급상황 시 실시간 대응을 통해 간병비 부담 경감과 행복하고 안전한 노후 생활을 기대하고 있다.
손웅희 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로봇의 도움으로 신체적 불편함을 회복하여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고령자에 대해서는 로봇과 정서적으로 반응하고 이해하면서 유대감을 형성하여 간병 부담 경감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이바지하고 보다 더 질 높은 간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