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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 법인 엔씨큐에이(가칭)와 엔씨아이디에스(가칭) 설립 예고엔씨소프트가 신작 출시 준비와 함께 조직 효율화 등을 위한 자회사 분할에 돌입한다.
24일 엔씨소프트는 회사분할 결정 공시를 통해 신설 법인 엔씨큐에이(가칭)와 엔씨아이디에스(가칭)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이 회사는 QA서비스 사업 부문과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사업 부문을 각각 신설 법인으로 물적 분할하기로 했다.각 신설회사 발행주식의 100%를 배정받는 단순·물적분할 방식이다.분할 후 분할회사는 상장법인 엔씨소프트로 존속하고 각 신설회사는 비상장법인으로 존재한다.
엔씨큐에이는 QA(품질 보증) 서비스 부문 기업이다.사업 영역은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사업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정보 기술 및 컴퓨터 운영 관련 서비스 등이다.
엔씨아이디에스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컴퓨터 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등이 핵심 사업으로 꼽힌다.
이번 물적 분할은 인력 재배치를 통한 조직 효율화를 위한 결정으로 풀이되고 있다.엔씨소프트는 올해 3월 김택진·박병무 공동대표 체제로 닻을 올린 이후 수개월째 조직 개편을 진행해왔다.
지켜봐야할 부분은 본사와 물적 분할 자회사 간 인력 이동 규모다.이번 자회사 분할에 따른 인력 이동 규모는 수백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슬픈 웹소설세부 내용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오늘 공시를 통해 "QA 서비스 사업 부문 및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사업 부문을 각각 엔씨큐에이와 엔씨아이디에스로 물적 분할하기로 했다"라며 "각 신설회사의 상호는 분할계획서 승인을 위한 분할회사의 주주총회 또는 각 신설회사 창립총회에서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분할은)사업의 전문성을 제고하고,핵심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기 위해서다.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슬픈 웹소설전문화된 사업영역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경영위험의 분산을 추구한다"며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통해 핵심사업 집중투자를 용이하게 하고 사업의 고도화를 실현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엔씨소프트는 조직 효율화와 함께 신작 준비에도 팔을 걷어 붙였다.오는 27일 대전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의 스팀 얼리액세스 버전 출시가 예정돼 있고,슬픈 웹소설연내 '블레이드앤소울' IP를 계승한 수집형RPG '호연' 등을 꺼낼 계획이다.
또 국내에 선출시한 '쓰론 앤 리버티(TL)'는 오는 9월 17일 글로벌 서비스에 나선다.TL의 글로벌 PC 버전 서비스는 아마존게임즈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