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f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광주·전남 상생발전 실무회의
경제공동체 추진과제 등 논의
광주시·전남도는 26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 8기 2년 만에 광주·전남 상생발전 실무위원회를 열었다.
실무위원회는 양 시·도의 기획조정실장을 위원장으로 하고,rif협력과제 실·국장으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존 37개 협력과제의 이행사항을 점검하고,신규 협력과제와 장기 검토 과제 사전 논의를 통해 경제공동체 추진 전략을 모색했다.
주요 신규 협력과제로 광주는 재생에너지 생산·소비 협력체계 구축,분산에너지 활성화 공동협력,광주·전남 반도체 인재 양성,rif개방형 광역수장보전센터 건립 등을 제안했다.
전남은 초고속 자율차 기술개발 및 기반시설 구축,호남권 AI 융합 지능형 농업생태계 구축,rif개발제한구역 규제개선,광주민간·군공항 통합 이전 및 지원대책 공동마련,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rif담양군 버스 광주구간 노선연장 협조,rif나주시내버스 광주구간 갈등 문제 협력,영락공원 화장시설 이용요금 조정 및 소각장 신귝 설치협의,광주시 인접시군 협의회 운영 전남도 협력체계 구축,전남광주 메가시티 분과위원회 구성·운영,광주3순환 고속도로 건설 등을 제시했다.
광주시와 전남도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번영을 위해 실무위원회에서 논의한 의견을 토대로 협력과제의 추진 실행력과 효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배일권 광주시 기획조정실장은 "광주·전남이 당면한 광주 민간·군공항 통합이전,광주·전남 메가시티,신재생에너지 등을 함께 힘을 합쳐 대한민국 발전의 강력한 축인 3축 메가시티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헌범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양 시·도의 노력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둔 협력과제가 있는 반면 더욱 노력해야 할 과제도 있다.전남·광주가 협력을 통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야 한다"며 "협력과제에 대해 충분한 논의와 상호 의견 조율을 통해 전남과 광주의 상생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if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rif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그런데 올해 창립 기념일은 예상보다 조용하게 지나갔습니다.
rif,촬영기자:송혜성 황종원/영상편집:김선영 ■ 제보하기▷ 전화 : 02-781-1234, 4444▷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