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홈런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중 수출 가발·인조 속눈썹 등 연간 2300억 원 규모
인모 수입해와 제품 생산 뒤‘중국산 둔갑’전세계 수출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북한이 인조 속눈썹이나 가발과 같은 미용 제품 판매가 무기 개발의 주요 수입원이 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해 중국 세관 자료에 따르면 북한이 지난해 중국으로 수출한 가발,kbo 홈런왕인조 속눈썹·턱수염은 1680톤(t) 규모,kbo 홈런왕약 1억6700만달러(약 2307억 원)로 집계됐다.이는 북한의 대중국 전체 수출품의 60%에 가까운 수치다.
북한은 주로 중국에서 인모를 수입해와 제품으로 만들고 이를 다시 중국으로 보낸 뒤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이 때 이들 제품의 생산지는 북한이 아닌 중국으로 표기된다.
미용 제품 제조 등 경공업은 유엔의 대북 제재 대상이 아니다.
최근 몇 년간 인모를 이용한 미용 제품은 북한의 고립된 경제를 유지하고 국제 제재의 여파를 완화하고 북한의 핵 야욕을 추구하기 위한 필수적인 소득원을 제공하는 데 일조해왔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북한은 미용 제품 외에도 사이버 공격이나 해외 북한식당 운영 등을 통해 무기 개발 비용을 조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는 연례보고서를 통해 2017∼2023년 북한이 가상자산 관련 회사를 상대로 사이버 공격을 벌여 탈취한 금액이 약 30억달러(약 4조원)로 추산된다고 집계했다.
미국의소리(VOA)는 같은 달 보도를 통해 북한이 중국에서 자국민을 종업원으로 둔 식당 50곳 이상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는 2019년까지 북한 노동자를 귀국시키도록 요구하는 2017년 유엔 결의를 위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kbo 홈런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bo 홈런왕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이들 단체는 정부가 보험·공제 가입을 조건으로 의료사고에 대한 공소를 제한하는 '의료사고처리특례법'을 내놓고, 의료계 혼란을 막기 위해 한시적으로 비대면 진료를 확대하는 안을 내놓은 것에 대해서도 '의료인·영리기업 특혜법'이라며 철회를 요구했다.
kbo 홈런왕,4월 말 36개 주채무계열의 소속기업체 수는 6421개사로, 지난해 주채무계열 대비 19개사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