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여자축구 필리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일 뉴스1에 따르면 이날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북한이 초대형 탄두 미사일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보도했다.조선중앙통신은 전날 북한 미사일 총국이 "4.5t급 초대형 탄두를 장착한 전술탄도미사일 '화성포-11다-4.5' 실험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며 '최대사거리 500㎞와 최소사거리 90㎞에 대해 비행안정성과 명중정확성을 확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시험발사 했다고 설명했다.
북한이 초대형 탄두 전술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했다고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다.시험 발사 결과는 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 보고됐다.
미사일 총국은 "신형 전술탄도미사일 '화성포-11다-4.5'의 250㎞ 중등사거리 비행특성과 명중 정확성,여자축구 필리핀초대형 탄두 폭발위력 확증을 위한 시험발사를 7월 중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북한 측은 새 무기 시험은 "미사일총국과 관하 국방과학연구소들의 정상적인 활동의 일환"이라고 역설했다.
지난 1일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같은 날 이른 오전 발사한 탄도미사일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모두 단거리탄도미사일인 화성-11형(KN-23)으로 추정했고 한 발은 120여㎞만 비행해 실패 가능성이 관측됐다.북한의 시험발사 성공 보도는 우리군 분석에 대한 반박으로 풀이되고 있다.
북한은 이날 시험발사 성공소식을 대외매체인 조선중앙통신으로만 전했다.사진은 공개하지 않았다.기대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았거나 우리군의 분석을 피하기 위해 관련 사진은 발표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