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gebze】마조 여자|로또용지다운

NoiseAware Blog

로또용지다운

【gebze】마조 여자|로또용지다운

gebz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배달앱 업계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이 다음 달부터 배달 중개 수수료를 9.8%로 올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결정이라는 건데,외식업주들은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이어질 거란 우려도 나옵니다.

박민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천의 한 배달 음식 가게입니다.

평소 배달의민족을 통해 배달 주문의 60%가량을 받습니다.

매출의 과반을 배민에 의존하는 구조인데,gebze중개 수수료가 다음 달 9일부터 9.8%로 인상되면서 직격탄을 맞게 됐습니다.

부가세를 감안하면 음식값의 10% 넘게 수수료를 내는 만큼,배민으로 음식 팔아봐야 사실상 남는 게 없을 거란 겁니다.

[김영무/외식업주 : "중간에서 중개만 하는데 중개 수수료를 3%(p)를 인상한다?그러면 저의 수익으로 남은 정말 몇 퍼센트 안 되는 거에서 고스란히 3%는 더 없어지는 거죠."]

배민은 그동안 경쟁 업체에 비해 수수료가 가장 낮았다며,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상을 결정했단 입장입니다.

대신 업주가 부담하던 배달비를 지역별로 건당 100원에서 900원까지 낮추고 포장 주문 중개 이용료도 내년 3월까지 50% 할인하기로 했습니다.

외식업주들을 달래기 위한 정책인데 불만을 가라앉히기엔 역부족입니다.

결국,gebze외식 물가 상승으로 이어질 거란 우려도 나옵니다.

[김준형/공정한 플랫폼을 위한 전국 사장님 모임 : "당장의 매출 타격이 엄청나게 클 것도 알기 때문에 아마 대부분은 (메뉴) 가격을 올리는 쪽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도미노처럼 아마 전부 다 올라갈 거라고 봐요."]

외식업주,소비자 모두 웃지 못하는 상황 속에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의 지난해 영업 이익은 7천억 원에 육박했습니다.

KBS 뉴스 박민철입니다.

촬영기자:고형석/영상편집:한효정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gebze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gebze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gebz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클라우드 서버 확장이 유행하던 당시와 마찬가지로 최근 AI 열풍이 지속되고 있어 이번 반도체 랠리는 적어도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gebze,안보리에 의해 북한의 핵실험과 탄도미사일 발사는 오랫동안 금지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