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룰렛 휠 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질병청,룰렛 휠 게임18일 기준 발령…강화·파주·철원 밀도 높아
평년 보다 높은 기온 영향…예년보다 1주일 빨라져
[서울=뉴시스] 구무서 기자 = 18일부로 전국에 말라리아 주의보가 발령됐다.평년보다 높은 온도 영향에 발령 시기가 예년보다 일주일 빨라졌다.
질병관리청은 이날 기준으로 전국에 말라리아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말라리아 주의보는 매개모기 일평균 개체 수가 0.5 이상인 시군구가 3곳 이상이면 발령된다.
올해 23주차 매개모기 밀도 감시 결과 하루 평균 모기지수가 0.5 이상인 지역이 강화군(0.8),룰렛 휠 게임파주시(0.8),룰렛 휠 게임철원군(0.6) 등 3곳으로 나타났다.
올해 주의보 발령은 전년 대비 일주일 빠른 것이다.질병청은 "말라리아 위험지역의 23주차 최고 기온(27.3℃)이 평년 및 전년 대비 약 2℃ 높아져 모기 활동이 다소 빨라진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해석했다.
단 현재까지 신고된 말라리아 환자는 총 101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3% 감소했다.올해 지역별 환자 발생 현황은 경기 60.4%,룰렛 휠 게임인천 14.9%,서울 12.9% 순이다.
우리나라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말라리아 퇴치 우선국가로,2030년까지 국내 말라리아 퇴치를 목표로 4개 추진 전략을 포함한 '제2차 말라리아 재퇴치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질병청은 지난 2009년부터 말라리아 매개모기 조사감시 사업을 국방부,보건환경연구원,보건소와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룰렛 휠 게임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주간 감시 결과를 질병청 감염병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고 있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말라리아 매개모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말라리아 위험지역에서는 매개모기 방제를 강화하고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며 "특히 말라리아 위험지역 주민은 말라리아 의심 증상 발생 시 가까운 보건소 등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말라리아 증상은 일반적으로 비특이적이기 때문에 위험지역 내 의료기관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발열환자가 방문 시 말라리아를 의심하고 신속진단검사와 확인진단검사를 실시하며,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도 임상·역학적으로 필요시 유전자 검출검사를 실시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