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월드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대차그룹이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배터리 제조 공장 거점인‘HLI그린파워’건설을 마무리했다.인도네시아 최초로 완성차 제조 공장과 함께 배터리 제조 공장까지 갖춰 동남아 시장 전체에서 전략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3일 현대차그룹은 인도네시아 카라왕 신산업단지에 있는 HLI그린파워에서‘인도네시아 EV 생태계 완성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여기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등 한국과 인도네시아 주요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정의선 회장은 인사말에서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공장 완공과 코나 일렉트릭 양산은 현대차그룹과 인도네시아가 함께 이룬 협력의 결실“이라며 “인도네시아 전기차 산업의 활성화는 동남아시아 전체에 새로운경제적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념식이 열린 HLI그린파워 공장은 현대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공동 투자한 배터리 기지다.2021년 9월 착공해 총 32만㎡(96800평) 부지에 전극공정,롯데 월드콘조립공정,롯데 월드콘활성화공정 등을 갖추고 있다.이곳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15만대 이상에 달하는 연간 10기가와트시(GWh) 규모의 배터리셀을 생산할 수 있다.생산되는 배터리셀은 고함량 니켈(N)과 코발트(C),롯데 월드콘망간(M)에 알루미늄(A)을 추가한 고성능 NCMA 리튬이온 배터리셀이다.
오는 17일부터 인도네시아에서 출시되는 코나 일렉트릭에 HLI그린파워에서 생산한 배터리셀이 최초로 탑재될 예정이다.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으로 니켈 등 전기차 배터리 핵심 원자재의 안정적 공급망 확보를 추진 중”이라며 “충전 인프라구축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 월드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롯데 월드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재산은 1430억 달러(약 189조5622억 원).
롯데 월드콘,△서울 유망기업 선발 △사전 컨설팅 △글로벌 바이오 전문가 대상 기업설명회(IR) 행사 등을 진행한다.